[미디어뉴스] 미디어의 뉴스서비스와 사회적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 인구
2. 뉴스서비스의 초기화면에 대한 조사
3. ‘가장 많이 본 기사’에 대한 조사
4. 포털싸이트에서 제공하는 뉴스의 문제점 파악
4-1 각분야별 뉴스의 비중
4-2 소스 제공 언론사의 문제
4-3 뉴스제목과 기사와의 차이
5. 기사 취급의 문제점
6. 포털싸이트의 변(辯)
7. 결론
본문내용
네티즌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서비스는 자료/정보검색(79.3%), 메일(68.5%0, 오락/게임(53.1%), 쇼핑/예약(22.5%), 동호회 활동(19.9%)순으로 나타났다.<도표4 참조> 특히 오락/게임의 이용은 02년도 하반기보다 8.1% 상승해 가장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의 경우, 자료/정보검색(81.9%)과 오락/게임(53.1%)이 높게 나타났고, 여성의 경우 전자메일(74.9%), 자료/정보검색(74.9%) 등에 대한 응답이 높았다.10대의 경우, 오락/게임(71.3%)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동호회 활동(23.2%) 역시 높게 나타나 10대의 인터넷 서비스 이용의 특성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금융 서비스는 30대와 40대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의 이용은 매우 현재 매우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다. 또 사용목적에서 보다시피, 인터넷 검색이나, 자료 수집을 주행위로 나타나고 있다. 과거나 현재나 인터넷 사용목적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여기서 살펴볼 수 있는 중요한 점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싸이트에 밀접하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구방법론] 포털 뉴스의 이용 동기에 따른 뉴스 소비 행태연구 -20대 대학생을 중심으로
  • 사회적 이슈들을 소비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포털이 부상하게 되면서 점차 그 영향력이 증가하기 시작했고, 이후 주요 포털들은 점차 뉴스 서비스를 핵심 콘텐츠로 여기면서 뉴스관련 서비스에 더 많은 투자와 개발을 시도했다. 그 결과, 가장 뒤늦게 시작한 포털의 뉴스서비스가 기존의 종이신문과 방송은 물론, 신문사 닷컴과 같은 기존 인터넷 미디어들의 입지까지도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 일각에서는 ‘과연 포털이 언

  • [온라인뉴스] 오마이뉴스를 중심으로 언론 환경의 변화와 한계
  • 뉴스 서비스 등도 포함되지 않는다. 인터넷 신문의 개념은 ‘인터넷 신문협회’, ‘인터넷 기자 협회’등이 수립되면서 구체화되고 있다. 이 논문에는 ‘인터넷 언론’개념도 등장하는데, 인터넷 언론은 인터넷 신문을 포함해서, 신문사 사이트, 포탈 사이트의 뉴스제공 서비스 등 인터넷을 통한 뉴스 제공 행위 전반을 포괄한다.‘오마이뉴스(www.ohmynews.com)’는 2000년 2월 창간이래 현재까지 꾸준하게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해왔으며 최근에는 신문과

  • 포털의 뉴스제공 실태 -네이버와 다음의 메인 뉴스박스 서비스를 중심으로
  •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포털이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미디어와 결합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도 있다. 2002년 이후 포털은 다각화 차원에서 뉴스 서비스를 실시했고 그로 인해 포털은 기존 신문, 방송, 인터넷 매체 등 약 100여 개 언론사에서 전송하는 수만 건에 가까운 기사가 게시되고 심지어는 방송 프로그램까지 볼 수 있게 되었다(오마이뉴스, 2005년 6월 3일).포털이 정보 검색과 제공을 넘어서 큰 사회적 영향력을 가지게 된 부분이 바로 여

  • [마케팅조사] 뉴스 매체 이용요인에 관한 소비자 태도 설문조사
  •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따라 수용자가 뉴스를 접할 수 있는 매체는 크게 확장되었다. 현재 많은 수용자들이 방송과 신문을 비롯해 인터넷 언론매체와 지하철 무료신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로로 뉴스를 접하고 있다. 이영희, 포털 사이트 뉴스 서비스의 이용과 만족에 관한 연구(2006)그야 말로 하루 자고 나면 새로운 매체가 나타날 정도로 매체와 정보의 홍수 시대인 것이다. 이러한 다매체 ․ 다채널 시대의 영향으로 인하여 기존의 ‘뉴스는 TV와 신

  • 사회과학 PR 레포트
  • 뉴스와 보도자료뉴스와 보도용 자료는 기업에 대해 주의를 끌기 위한 짧은 기사이다. 이것은 광고주가 없이도 대중과 의사소통 할 수 있는 PR도구로 가장 인기있고 포괄적인 PR활동이다.(2) 뉴스나 공동기자회견뉴스나 공동 기자 회견은 보도기관 사람들을 초대하기 위해 마련된 모임인데 이것은 기업이 모든 보도매체에 발표할 중요한 사건이 있을 때 열린다. 공동기자회견은 기업의 주요한 시설이나 서비스를 교체할 때 사전 PR의 역학을 한다. 보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