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캠페인론] 자산 및 문제점과 기회요인 그리고 목표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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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표자산의 추구




2.문제점과 기회요인의 발견




3.목표설정




4.의사결정 재검토
본문내용
1.상표 자산의 추구
기업들은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가격이나 품질을 통해서 경쟁을 하려고 한다. 가격 경쟁에서는 저원가 생산자가 경쟁력이 있는데 저 원가를 유지자는 제품 개발에서 활발하지 못하고 다른 경쟁 상대가 노동비가 저렴한 외국에 시설을 투자한다면 경쟁을 상실하게 된다.
품질 경쟁은 기술의 발달로 인해 경쟁사 간의 제품의 질 차이는 거의 없어졌거나 있다고 하더라고 시간이 흐르면 자사와 비슷한 제품을 내놓기 때문에 이것 또한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는 없다.
이러한 기업들은 자사의 상표자산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상표자산이란 소비자들에게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유형적인 것으로 제품 구매에 이르게 하는 것인데 가치를 지닌 것이다. 기업들은 이러한 상표자산을 키우기 위해 여러 방면에 노력을 한다. 이러한 상표자산을 추구하고 구축하기 위해서 문제점을 해결하고 기회요인을 개발하는 캠페인을 실시해야만 성공하는 캠페인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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