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다음다이렉트1 자동차보험’ 마케팅분석 및 전략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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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다이렉트 보험이란?
2. 회사소개
3. 시장환경
4. SWOT 분석
5. STP
6. 5C 분석
결론
본문내용
1. 다이렉트 보험이란?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자신이 직접 컨설팅하는 온라인 보험을 말하며 기존의 오프라인 보험보다 평균적으로 10~15% 정도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특징상 보험기간이 1년으로 짧고 설계사를 통한 보험의 관리가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2. 회사소개

다음 다이렉트1 보험은2004년 1월 포털사이트 DAUM을 기반으로 LG화재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제휴한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회사이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에 4번째로 뛰어든 후발주자이지만, 전체 자동차 보험시장 중 1%를 차지하고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시장 12% M/S 2위를 차지하는 고속성장을 하고 있다.

3. 시장환경

지금 보험업계는 설계사 및 대리점을 이용한 Off-line 영업조직에 의한 판매방식 위주의 상품개발을 하고 있으며 On-line과 같은 다이렉트 보험시장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지만, On-line과 Off-line의 차별점이 없는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주는 큰 이익은 없는 상황이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TV, 신문, DM, 인터넷 등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접 판매방식의 기업들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추세이며, 곧 국내에도 다양한 서비스가 개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보험 소비자들의 저렴한 보험료와 판매채널의 다양화, 상품 및 서비스의 다양화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며, 인터넷의 보급으로 기존의 소비자들 구매행태와는 다른 새로운 소비자층이 형성될 것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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