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의 발달 중 연령별 인지발달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지원활동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09 / 2019.03.0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의 발달 중 연령별 인지발달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지원활동을 예를 들어 설명해논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 유아기 인지발달 특징
2. 영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지원활동
1) 영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지원활동
2) 유아기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지원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영 유아기의 발달 특징은 시기적으로 발달되어가는 과정에 따라 연속적이면서 누적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개인의 차에 의해 발달이 느리거나 혹은 정지된 것처럼 보이는 동안에도 영 유아의 발달 상태는 다음 단계의 발달을 위한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부분 발달속도는 출생지후에는 빠르게 발달되어지다가 천천히 그 속도가 느려진다. 특히 영 유아기의 인지 발달 부분은 세상을 지각하고 인지적으로 기억해야 하는 방법에 있어 인지부분의 발달을 나타내는 것으로 영유아기 동안에는 그 주변에 둘러싼 환경에 대해 인지하는 능력이 빠르게 발달되어 진다. 즉 영 유아기 시기의 인지란 감각적인 자료를 인지하고 그것을 기억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 재생시켜서 사고, 추리, 문제 해결에 이용하고 이를 기초로 하여 환경에 대한 지식과 태도를 습득해 가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즉 사물에 대하여 알아가는 과정으로 인간의 정신적 사고와 그에 따른 기억, 지각, 상징, 학습능력, 언어습득, 문제 해결 능력, 사고 등이 인지 부분에 포함된다. 따라서 영 유아기 인지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영유아기의 발달 중 연령별 인지발달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지원활동을 예를 들어 설명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황희숙 저, 아동발달의 이해와 교육 학지사, 2018
조형숙 저, 영아 발달, 학지사, 2016
최수연, 홍기경 저, 영유아발달, 어가, 2018
신명희 저, 영유아발달, 학지사, 2018
공인숙 저, 영유아발달, 양서원, 20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생애주기별 서비스
  • 특징 및 서비스 욕구1) 영유아기(0~2세) 및 초기 아동기(3~6세)① 출생에서 2세까지: 개인이 인지능력을 갖기 전에 장애가 나타남▶장애의 상당부분은 출생 또는 바로 직후에 발생한다. ▶ 발달과업: 주변 환경에 대한 신체적, 인지적 통제력을 획득하는 것인데 장애아동은 이러한 측면에서 비장애아동보다 많은 어려움을 가진다. 그러나 장애아동이라 할지라도 지지적인 환경 제공과 효과적인 생활기술 훈련을 받는다면 영유아기에 요구되는 발달은

  • 보육과정] 표준보육과정의 개념과 활동중심의 정의 이론적 근거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 영하여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의 전반적인활동 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이는 유아기 아동들의 일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위해 필요한 것들을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유아학 발달심리학 등 다 ,양한 분야의 이론을 기반으로 하여 설계되어 있습니다.표준보육과정은 유아나 어린이들이 실생활에서 필요한 능력과 지식들을 배우고 몸과 감각 인지 언어 사회성 등과 관련된 발달 분야를 다각도로 지원합 , , , ,니다 이를 위해 언어 체육 예술

  • 방통대 유아수학교육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중, 아동 중심주의 등의 교육 사조가 구체화되었다. 교육은 자연적 과정을 따르고, 행동을 통해 배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자기 활동, 연속 발전, 개성화, 사회화, 직관, 노작, 생활경험 등이 현대 교육의 기반을 이루었다.프뢰벨의 유치원 교육의 발달로 여교사의 양성과 보모 양성을 위한 교육 기관이 발달하게 되었다.유아수학교육에서의 비판점유아들에게 수학적 개념을 가르킬 때, 이해하기 쉬운 구체적인 예시를 사용하는 게 가장 중요

  • [2019 유아건강교육4A]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내용 및 수준별 세부내용을 비교?분석하시오. 비교?분석 시, 그
  • 영아가 안전하게 놀잇감을 탐색하는 방법과 위험한 상황에 대해 알게 하고 점차 놀이의 규칙을 지켜서 안전하게 놀이하는 방법을 익히고 위험한 상황을 알고 조심하도록 지도하는 것이 핵심이다. 활동범위가 넓어지는 유아기는 놀이 시 자신과 타인의 안전을 고려하고 교통규칙을 지키며 탈 것을 안전하게 이용하고 위험한 상황에서 안전하게 행동하는 방법을 익히며 나아가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스스로 사고를 예방하는 태도를 갖도록 하는 것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음악교육이 실시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달크로즈는 유아기부터 음악교육을 받음으로써 건전한 자아개념의 형성과 마음속의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음악분야 외에 무용, 예술표현 등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끼친다고 하였다. 그러나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주로 실시하는 음악관련 교육내용은 노래부르기 74.4%, 음률 11.3%, 악기놀이 8.2%, 감상 5.6%, 창작 0.5%라는 보고에서 보는 바와 같이 노래부르기를 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