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발달에 따른 문제행동과 이를 위해 청소년지도자가 취해야할 태도 및 자세를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2 / 2019.02.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기 발달에 따른 문제행동과 이를 위해 청소년지도자가 취해야할 태도 및 자세를 논의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 발달에 따른 문제행동
2. 청소년지도자가 취해야할 태도 및 자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기 발달에 따른 문제행동과 이를 위해 청소년지도자가 취해야할 태도 및 자세를 논의하시오.

Ⅰ. 서론
청소년문제행동에 있어서 광의의 문제행동은, 범죄행위, 우범행위 등 범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으며, 협의의 문제행동으로는 부적응, 일탈, 남용, 그릇된 접촉 등을 포함한다. Ross(1974)는 사회규범과 성인의 판단을 중시하면서 ‘아동의 행동이 사회규범으로부터 이탈되어 아동의 주위 어른들에 의하여 그 행동의 발생빈도나 정도가 너무 높거나 혹은 너무 낮다고 판단될 때 그 아동은 문제행동이 있다.’라고 말했다. 여기서 규범이란 범죄행동을 규정하는 법률이 아니라 사회적 행동의 규율로서, 타인에게 기대되는 표준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 표준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라 사회집단에
참고문헌
오윤선 저, 청소년 지도방법론, 양서원, 2018
홍봉선, 남미애 저, 청소년복지론, 공동체, 2018
전희일 저, 청소년지도 방법론, 양서원, 2018
이태희, 정재필 저, 청소년복지론, 지식공동체, 2018
김영인, 김민 저, 청소년 지도방법론, 창지사, 2016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저, 청소년학개론, 교육과학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아동학대]아동학대의 실태와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 청소년 지도자 육성회, 상담을 통해 본 아동학대, 1982.사망에 이른 경우도 6명인 것으로 보고하고 있다.) 안동춘홍강의, 전게논문 , pp. 218-234.이는 개인뿐만 아니라 나아가서는 사회전반에 심각한 영향을 주는 사회문제로 부각되었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사회가 점점 산업화 및 도시화됨에 따라 전반적인 사회구조와 가치관의 변화로 인하여 핵가족화 현상이 심화되고 취업 모와 미혼모 및 이혼과 별거 등에 의한 결손가정의 증가와 더불어 빈부의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문제목 :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청주시 사례를 중 심으로저자 : 나기수 대학 : 청주대 행정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91.23 청구기호 : 338.9 ㅇ759ㅈ논문제목 : 정부지출이 경제성장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 한국, 대만, 홍콩,싱가폴 국제비교저자 : 이수용 대학 : 국방대학원 학위 : 석사 발표일 : 1989.124 청구기호 : 338.9 ㅇ533ㄱ논문제목 : 경제발전에 있어서 정부지출변화에 관한 연구 : 규모와 구조를 중심

  • [아동발달] 유아기
  • I.서론1.유아기의 개념II. 유아기의 특징2.유아기의 특징1) 전반적인 특징2) 유아기의 신체발달3) 인지발달4) 정서발달5) 사회성 발달6) 운동발달7) 언어발달3.유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발달문제1) 인지. 사회적 발달문제2) 신체. 생리적 발달 문제4. 유아기의 보육1) 부모의 역할2) 교사의 역할3) 주의점III. 결론Ⅰ. 서론 1. 유아기의 개념백과사전에서는 유아기(幼兒期)란 유아기(乳兒期)에 계속되는 시기로서, 이유(離乳)의 완성,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발달심리학도덕교육론 ⦁⦁⦁⦁⦁⦁⦁⦁⦁⦁⦁⦁8Ⅰ. 프로이트⦁⦁⦁⦁⦁⦁⦁⦁⦁⦁⦁⦁⦁⦁⦁⦁⦁⦁⦁⦁⦁⦁⦁⦁⦁⦁⦁⦁⦁82. 에릭슨⦁⦁⦁⦁⦁⦁⦁⦁⦁⦁⦁⦁⦁⦁⦁⦁⦁⦁⦁⦁⦁⦁⦁⦁⦁⦁⦁⦁⦁⦁153. 피아제⦁⦁⦁⦁⦁⦁⦁⦁⦁⦁⦁⦁⦁⦁⦁⦁⦁⦁⦁⦁⦁⦁⦁⦁⦁⦁⦁⦁⦁⦁174. 콜버그⦁⦁⦁⦁⦁⦁⦁⦁⦁⦁⦁⦁⦁⦁⦁⦁⦁⦁⦁⦁⦁⦁⦁⦁⦁⦁⦁⦁⦁⦁195. 행동주의⦁⦁⦁⦁⦁⦁⦁⦁⦁⦁⦁⦁⦁⦁⦁⦁⦁⦁⦁⦁⦁⦁⦁⦁⦁⦁⦁⦁⦁256.

  • 청소년기 발달에 따른 문제행동과 이를 위해 청소년지도자가 취해야 할 태도 및 자세를 논의하시오
  • 청소년기 발달에 따른 문제행동과 이를 위해 청소년지도자가 취해야 할 태도 및 자세를 논의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들의 발달에 따른 문제행동2. 청소년지도자가 취해야 할 태도 및 자세Ⅲ 결론Ⅳ. 참고문헌청소년기 발달에 따른 문제행동과 이를 위해 청소년지도자가 취해야 할 태도 및 자세를 논의하시오Ⅰ. 서론청소년(靑少年)이란 어린이와 청년의 중간 시기의 상태를 말하며 흔히 만13세 이상 19세 미만인 사람을 ‘청소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