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률적 표본추출과 비확률적 표본추출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구분하는 방법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21 / 2019.02.2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확률적 표본추출과 비확률적 표본추출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구분하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확률적 표본추출의 개념
2. 비확률적 표본추출의 개념
3. 확률적 표본추출과 비확률적 표본추출을 구분하는 방법
1) 확률적 표본추출과 비확률적 표본추출의 비교
2) 표본추출의 유형과 방법 차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확률적 표본추출과 비확률적 표본추출에 대한 각각의 개념과 구분하는 방법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표본은 어떤 대상의 전체를 대표하기 위하여 그 전체에서 선택된 일부로서 전체 모집단을 가장 잘 대표할 수 있는 사람, 집단이다. 따라서 표본추출은 연구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연구대상 전부를 포함하고 있는 모집단에서 일정 부분을 추출해 하나의 표본을 구성하는 작업이다. 사회과학조사에서 표본을 이용하는 조사가 선호되는 이유는 경제적이며, 신속하고 정확한 조사가 가능하며, 또한 사회조사에 있어서 많은 경우 연구자가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연구대상 전체를 정확하게 확정하기 힘든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표본추출의 한계로는 표본추출방법과 표본 수에 의해 표본 적합성이 결정되고
참고문헌
곽미정 저, 사회복지조사론, 양성원, 2018
최선희 저, 사회복지조사방법론, 공동체, 2018
원석조 저, 사회복지조사론, 공동체, 2017
생각의마을 저, 사회복지조사론, 공동체, 2017
이승현, 염일열 저, 사회복지조사론, 동문사, 2017
김기덕 저, 사회조사론, 박영스토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표집이론 레포트
  • 표본으 로 추출하여 민주당의 표를 과소평가하였다.3) 두 유형의 표본추출법1948년, 대학에 근무하는 많은 연구조사자들은 확률표본추출법으로 실험을 하고 있었다. 대체로 그 방법은 할당표본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성공적이었다. 오늘날 확률표본추 출은 사회과학조사에서 표본을 선정하는 주된 방법이 되고 있다. 확률표본추출 논리의 가 치를 인정하기 위해 확률표본추출을 비확률표본추출과 구분하는 것이 유용하다. 2. 개념과 용어 1) 개념

  • 새터민 아동 청소년에 관한 연구 논문들의 분석 및 평가
  • 표본추출 방법이 무엇인지 기술한다. 5) 연구 설계는 무엇인지 기술한다. 6) 본 연구 대상자는 누구이며, 이들이 대표성을 띠는지 설명한다. 모집단과 표본집단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기술하고, 본 연구를 위해 몇 명을 모집했는지 기술한다.7) 본 연구논문에 윤리적 문제가 다루어져 있는지 기술한다.8) 독립변수와 종속변수가 있다면 이것이 무엇인지 확인한다. 9) 연구질문 가운데 2개의 개념을 선택하여 조작적 정의를 제시하고, 이들 2개의 개념을

  • 표집의 개념, 확률적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의 유형과 방법, 활용한 사례에 대해서 서술하세요
  • 확률적 표집법과 비확률적 표집법으로 나뉘어집니다. 확률적 표집법은 모집단에서 각각의 개체가 선택될 확률이 정해져 있는 표집 방법입니다. 이에 비해 비확률적 표집법은 모집단 내의 각각의 개체가 선택될 확률이 정해져 있지 않은 표집 방법으로, 연구자의 주관적인 판단이나 편의성에 따라 선택됩니다. 이러한 표집 방법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확률적 표집법 중 일반적인 무작위 표본 추출 방법은 의료 연구에서 환자

  • [국제마케팅조사] 국제마케팅조사의 필요성과 특성, 문제점, 영역, 대상, 조사과정
  • 개념의 등가성2) 측정의 등가성3) 표본의 등가성2. 문화적 편차에 따른 조사설계, 커뮤니케이션 및 해석상의 차이Ⅳ. 국제마케팅조사의 영역 및 대상1. 국제화에 대한 결정2. 진출시장의 선택3. 진출방법의 선정4. 국제마케팅믹스 조사1) 소비자 조사2) 상품 조사3) 가격 조사4) 유통경로조사5) 마케팅촉진조사5. 국제마케팅 운영에 대한 평가, 분석을 위한 조사Ⅴ. 국제마케팅조사과정1. 문제의 정의2. 가설의 설정3. 비설문조사방법에 의한 1차

  • [국제마케팅조사] 국제마케팅조사의 필요성과 특성, 문제점, 영역, 대상, 조사과정
  • 개념의 등가성2) 측정의 등가성3) 표본의 등가성2. 문화적 편차에 따른 조사설계, 커뮤니케이션 및 해석상의 차이Ⅳ. 국제마케팅조사의 영역 및 대상1. 국제화에 대한 결정2. 진출시장의 선택3. 진출방법의 선정4. 국제마케팅믹스 조사1) 소비자 조사2) 상품 조사3) 가격 조사4) 유통경로조사5) 마케팅촉진조사5. 국제마케팅 운영에 대한 평가, 분석을 위한 조사Ⅴ. 국제마케팅조사과정1. 문제의 정의2. 가설의 설정3. 비설문조사방법에 의한 1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