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본인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특성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로스만의 모델 중에서 어떠한 모델이 적절한지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지역사회복지론
학습자 본인이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특성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로스만의 모델 중에서 어떠한 모델이 적절한지 논하시오.
서론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사회특성은 중국인들이 참 많다는 것이다. 서울의 마포 지역은 중국인들의 대거 유입 및 투자 상품으로서의 입지로 떠올라, 제주도와 함께 그 문제 지역으로 불거지고 있다. 마포 뿐만 아니라 영등, 인천 등의 각종 부지들은 중국 부동산 자본가들의 손에 쥐락펴락 됨에 따라 원룸, 중국업소, 성인업소들의 즐비한 입지가 자리 잡게 되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로스만의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역사회복지사로서의 역량을 경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한다.
본론
지역사회복지의 개념
지역사회복지는 지역사회와 사회복지의 합성어이다. 지역사회의 개념은 특정의 지리적 경계를 중심으로 지역주민이 상호 작용하며 동질적 의식과 문화를 형성하는 공동생활의 토대라고 규정할 수 있다.
지역사회는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접근 방법을 통하여 사회변화와 사회통합을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구체적 목표는 정치, 경제, 사회문화에 따라 약간의 차이를 가지고 있다.
특히 개발된 지역과 미개발된 지역에 따라 욕구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어 접근 방법이 달라지기도 한다. 지역사회복지는 이러한 사회경제적 차이, 개발 정도에 따른 욕구의 차이, 환경과 생태문제에 대한 인식의 차이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퀄리티 하고는 ................
  • 134109***
    (2022.01.22 22:16:03)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 교육 공통] 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특성5) 자아실현자의 특성5. 매슬로우 이론의 평가1) 공헌2) 비판6. 매슬로우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Ⅲ. 결론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Ⅰ. 서론최근 1-2년 동안의 사회 변동은 산업혁명을 전후하여 100여년, 20세기 초반 50여년, 20세기 중반 이후의 10-20년간 사회변동을 능가하는 대변혁이라고 한다. 현대사회를 불확실성의 사회라고 하지만 분명

  • [교육학] 노인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이루어지고 있는지,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교육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렇지 않다면 어떠한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따라서 우리는 이 보고서에서 노인교육의 학습대상자인 노인의 개념과 특성을 살펴보고, 노인교육이 무엇이며, 왜 필요하고 어떻게 이루어져 왔는지를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현재 우리나라 노인교육의 현황과 외국의 사례를 비교함으로써 우리나라 노인교육의 문제점과

  • [면접] 취업 면접 완벽 가이드(채용 면접 요령 및 예상 질문)
  • 있는 방식대응법• 남의 의견에 귀 기울이기• 적극적으로 자기주장하기• 발언 기회 놓치지 않기집단토론면 접• 일정한 주제나 내용이 제시되고 여기에 대한 면접지원자들의 토의를 보고 평가하는 방식• 수험생의 이해력, 협조성, 판단력, 표현력 등의 종합적인 태도와 능력 등 평가yes• 토론의 방법은 회사측에서 사회자가 나와 주제를 주고 토론을 하는 방법, 주제는 주되 사회자는 수험생 중 한명이 맡는 방법, 사회자도 주제도 없이 자유

  • [교육과 사회] 다문화 교육
  • 거주 외국인 백만 명, 결혼이민자 십만 명 시대의 우리 사회는 다인종, 다문화 사회로 급속히 진전하고 있다. 외국인 노동자, 국제결혼 이주자들의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노동 현장, 각 급 학교, 지역 공동체에서 다인종적, 다문화적 공존과 상호존중이 중요한 사회적 과제가 되었다. 2007년 8월 현재 체류외국인이 1,000,254명으로 주민등록인구의 약 2%를 차지하고 있으며 2006년 7월에 비해 15%나 증가하였다. 또한 국제결혼 이민자는 2002년 34,710명에

  • 교육의 종말 -잘못된 교리
  • 중요한 문제를 간과하게 만드는 것이다. 즉, 교사들이 새로운 교수방법을 제공해줄 시간이나 동기나 재치가 없을 때, 혹은 학생들이 주의가 산만하여 지루해하고 정신을 집중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본질적으로 교육의 기술적인 문제가 아닌 교육의 형이상학적인 철학의 문제인 것이다. 교육의 철학적 측면이라는 것은, 학습자가 어떤 안목이나 개념, 또는 비전을 가짐으로서 자신의 세계를 개척해 갈 수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