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구성 원리의 구체적인 설명, 이런 원리가 적용된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24 / 2019.01.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과정이란 유아보육시설에서 영유아를 돌보는 방법과 어떤 경험과 학습 활동을 제공해줄 것인가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과 설계이다. 이에 보육과정 구성 원리의 구체적인 설명과 이런 원리가 적용된 활동계획안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일반적인 보육과정의 원리
2. 표준보육과정의 구성 원리
3. 보육과정의 구성원리가 적용된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육과정 구성 원리의 구체적인 설명, 이런 원리가 적용된 활동계획안

Ⅰ. 서론
보육과정이란 유아보육시설에서 영유아를 돌보는 방법과 어떤 경험과 학습 활동을 제공해줄 것인가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과 설계로서 의도된 보육 상황에서 왜, 무엇을, 어떻게, 어느 수준과 범위로 가르치고 평가하는가를 계획한 것이기 때문에 보육내용 뿐 아니라 보육목표, 보육방법, 운영방식, 평가를 포괄하는 광범위한 개념이다.
참고문헌
보건복지부 저,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김정원 저, 보육학 개론, 양서원, 2018
정정란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8
나종혜, 김송이, 신나리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파워북, 2018
서영숙, 서혜전, 정영희 외 5명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여 으앙이이이ㅣ잉
  • 72291***
    (2019.02.12 12:06:03)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2020년 기말시험, 유아교육과 3학년 과제, 1~4번까지 문제풀이
  • 설명하시오.2. 유아에게 적합한 교재교구 개발을 위해 기록작업을 해야 할 필요성과 실제 교재교구 개발에 기록작업의 적용방안을 기술하시오.3. 2019 개정 누리과정의 특징을 성격, 구성의 중점, 교수학습, 평가 측면에서 기술하고,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의 제작과 활용을 위해 적용할 원리를 기술하시오.4.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따른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유의점: 작성 내용에 포함할 사항은 ‘1. 교재교구 제작 및 활동계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과정에 일상적이지 않은 내용이나 사건들을 활용하는 것으로 역설을 제시한다든지 학습자의 경험과는 전혀 다른 사실을 제시한다든지 괴상한 사실 등을 사용한다든지 믿기 어려운 통계 등을 제시하는 것이다. 또한 마지막은 위의 두 가지 방법을 남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런 전략은 인쇄교재나, 멀티미디어 학습교재, 발표활동 등에 적용할 수 있다(박희문,2003).(2) 탐구적 주의환기만약에 교사가 더 깊은 수준의 호기심을 제공한다면 학

  • 영유아 말하기 영역 이론과 실제지도
  • 구성(영역)말하기는 듣기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말하기는 다른 언어역영과 마찬가지로 영유아의 일상생활과 영유아 교육기관의 모든 영역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활동이다. 그러므로 말하기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고, 말하기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 말하기를 촉진하는 자료는 다음과 같다.․ 녹음기, 마이크, 무전기, 헤드폰 등을 설치하여 유아들 간의 자발적인 대화를 이끌어 낸다.․ 구체적인 사물(예: 인형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2
  • 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1) 정의2) 개발3) 유형2. 하이스코프 유아교육프로그램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개념(1) 개념(2) 이론적 기초(3) 교육목표 및 원리2)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1) 계획 시간(2) 작업 시간(3) 정리 ․ 정돈 시간(4) 회상시간(5) 소집단 활동 시간(6) 대집단 활동 시간(7) 환경구성 및 평가3) 하이스코프 프

  • (방통대 유아교육론C형) Vygotsky의 사회문화 발달이론에 대하여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설명될 수 있으며, 인간의 활동은 다방향적(multidirectional)이고, 상호작용하는 구조로 구성된다고 주장한다. 그렇기 때문에 활동은 그 상황적 맥락에서 이해되고 분석되어져야 한다. 즉, 행위이론에서는 개인과 주변 문화를 상보적이라고 설명하며, 상시적으로 상호작용하고 있다고 보았다. Leontev는 매개를 통하여 개인이 사회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행위이론의 3요소를 주체(subject),도구(tool), 그리고 대상(object)로 구분했다. 이런 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