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입물품 가격이 높은 이유와 낮추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6 / 2019.01.1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해외직구의 현황과 문제점, 높은 수입물품 가격

Ⅱ. 본론
국내 수입물품 가격이 높은 이유
1. 유통마진

2. 베블렌 효과

3. 독점 수입 판매 구조


Ⅲ. 결론
국내 수입물품 가격을 낮추는 방안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국내 수입물품의 가격이 비싼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본론에서는 이 내용들을 다루도록 하겠다.
첫 번째 요인은 수수료 등의 유통마진이다.

이렇게 수입 물품은 국내 물품보다 한 단계를 더 거치면서 국내 물품에 비해 많은 유통마진이 붙는다. 예를 들어, 수입의약품의 유통마진은 국산의약품보다 최대 3배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신상진 의원이 심평원으로부터 제출받은 ‘발기부전치료제 비급여의약품의 생산, 수입원가 및 공급단계별 원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화이자 비아그라 100mg의 경우 국내수입원가가 3,750원인데 요양기관 공급가는 12,395원으로 3.3배가량 높아졌고, 동아제약 자이데나 100mg은 생산가가 5,068원인데 요양기관 공급가는 5,925원으로 1.17배 증가에 그쳤다. 신상진 의원은 “수입의약품의 유통마진이 국산의약품보다 더 큰 이유는 판매자가 가격을 설정할 때 제품브랜드의 인지도에 따라 시중 가격을 높게 책정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수입의약품의 유통마진이 높은 것은 인지도를 활용한 취급업체의 폭리”라고 주장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선물거래론] 환율변동이 미치는 영향
  • 수입하는 동국제강 측은 “솔직히 대책이 없다”며 “원가 절감에도 한계가 있어 제품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국제 표준가인 브라질산 슬래브의 공급자 제안 가격이 t당 800달러를 웃도는데, 슬래브로 만드는 후판은 t당 82만원이다. 1년 전 슬래브는 600달러 후반대였다.고철(철스크랩)도 국산은 t당 55만원인데, 미국산은 지난 2~3주 사이에 100달러가 뛴 최고 579달러에 거래되기도 했다. 당 58만원인 국내 열연제품 값보다 높은 수준이다.

  • 환율변동이 우리경제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 주체별 대응방안
  • 수입하는 데 더 많은 원화를 지급하여야 하므로 국내 물가수준을 높이게 되며 반대로 환율이 내리면 수입품의 가격이 낮아져 국내 물가를 하락시킨다. 그러나 환율변동에 따라 국내 물가가 상승 또는 하락하는 정도는 해외로부터 얼마만큼의 물품을 수입하느냐에 따라 다르다. 우리나라와 같이 수입의존도가 높은 나라의 경우에는 환율변동이 국내 물가에 미치는 영향이 그만큼 크다고 할 수 있다. 소비자 물가와 원/달러 환율출처 : 한겨례

  • [유통관리] 롯데마트 회원제 창고형 할인 매장 빅마켓(vic-market)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가격으로 Less For Much Less 의 가치를 제안함시즌상품을 일찍 선보여 쇼핑 트렌드를 주도- Early in Early out 정책으로 최적의 신선식품을 제공함- 국내 최대규모의 쿨링시스템 운영E-트레이더스 STP - Positioning6. 마케팅 전략 – E-트레이더스1) 선별된 4,300개의 검증된 상품과 브랜드 제공 - 가공/생활용품 수입용품2) 믿을 수 있는 신선식품 제공- 국내 최대의 쿨링 시스템 도입으로 최적의 신선도를 유지.3) 시즌 특설매장 개설- 사계절 색다른 쇼핑 경험

  • 국내 유통산업_물류산업 현황
  • 국내 홈쇼핑 업체들은 종합 무점포 소매업체를 지향하며 인터넷쇼핑몰 부문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국내 인터넷쇼핑몰 시장은 2006년 약 13.5조 원 규모로 전년 대비 26.1% 성장했다. 특히 마켓플레이스 형태의 C2C 오픈마켓 시장의 성장세가 돋보인다. 외형 측면에서는 향후에도 인터넷쇼핑몰의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다만, 가격에 민감한 인터넷쇼핑몰 구매자들의 성향과 치열한 경쟁 환경 등을 감안할 때 각 업체의 수익성 개선은 쉽지 않을 것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높은 가격을 요구하는 업태임을 알 수 있다.편의점의 특징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으로 가맹점 제도를 들 수 있다. 편의점 본부의 입장에서는 초기에 정보시스템의 개발과 설치 등에 막대한 투자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이러한 고정투자비를 배분하기 위해서는 체인화를 통한 다점포화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서 본부에서 가맹점을 모집하여 수를 늘려 가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4) 하이퍼마켓최근에 와서 국내에서도 하이퍼마켓에 대한 관심이 고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