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이 많아 상담을 거부하는 내담자에게 상담자는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5 / 2019.01.1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하고 싶은 말
- 의심이 많아 상담을 거부하는 내담자에게 상담자는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자신의 의견을 쓰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 자기개방이란
2. 의심이 많아 상담을 거부하는 내담자에게 상담자는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 자기개방
1) 나도 다른 사람들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됨
2) 나의 감정과 욕구를 표현할 수 있게 됨
3) 나를 믿고 수용하게 됨
4) 상담자가 친근하고 편안하게 느껴짐
5) 상담자도 나와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내담자들은 자신을 개방을 하는 상담자에게 불편한 마음을 드러내는 것이 쉽지 않다. 내담자들은 상담이 종결될 무렵에서야 상담자에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게 되는 데, 이러한 내담자의 자기표현은 권위자와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는 치료적인 체험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내담자들은 또한 상담자에 대한 불편함을 표현하지 않기도 하는데, 여기에는 상담자라는 권위자에게 자신의 견해를 말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 그것을 표현함으로써 생길 불편한 관계를 피하고자하는 마음, 혹은 상담자의 이야기를 잘 들어줌으로써 상담자에게 친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들이 작용한다. 내담자들은 자신을 개방하는 상담자를 한 사람의 인간으로 이해하면서 상담자에게 불편했던 마음을 통합해 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의심이 많아 상담을 거부하는 내담자에게 상담자는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자신의 의견을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문수정 외(2000). 상담수퍼비전 교육내용 요구분석. 상담 및 심리치료.
권은진 외(2004). 내담자의 저항과 상담자-내담자간 언어적 상호작용. 상담학연구.
김미지(2009). 초보상담자가 상담에서 경험하는 어려움. 청소년상담연구.
김길문(2003). 초보 상담자가 상담 회기 내에 경험하는 어려움과 대처과정.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사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세계신화] 북유럽 신화(게르만 신화) 속의 영웅 -지크프리트(Siegfried)
- 다문화교육론 강의 가운데 가장 의미 있다고 생각되는 한 주차 강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쓰고, 다문화교육전문가 역량의 각 영역을 정리한 후, 전문가로서의 자신의 역량을 분석하시오
- 외부 과제물 사이트 등을 통해 구입한 과제물을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적발되어 0점 처리를 받게 되므로 합리적인 행동으로 보기 어렵다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하여 한 학기 동안 행동경제학 강의에서 배운 개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여 그 원인을 분석하고 분석한 원인을 바탕으로 이러한 현상을 줄일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제시해보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