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사회적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21 / 2018.12.2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우리 사회에서는 물질만능주의가 점차 심해지고 있다. 예전과는 달리 자의로 성매매를 하는 경향도 증가하고 있다. 즉, 물질적 풍요와 삶의 질을 유지하게 위한 경제적 뒷받침과 소비 욕구를 위해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성매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청소년 성매매를 기회와 비용의 측면에서 보면 성인 남성은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맺을 수 있고, 청소년들은 합법적인 노동이 제약되는 상태에서 쉽게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지면서 거래가 성립되게 된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사랑, 신뢰, 이해이며 지나친 간섭은 피하고 그들의 의견을 존중해 주는 것이 요구된다. 이성과의 교제 기회를 주며, 정서적으로 독립하도록 지도하며, 경제적 독립과 돈의 가치를 알려 주는 것이 필요하다. 청소년기의 사회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아동 청소년 정신발달 : Gilmore Pamela Meersand 저, 이지연, 이지현 옮김 / 2018 / 학지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청소년권리와 청소년복지 : 이혜원, 이봉주 외 3명 저 / 2008 / 한울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청소년복지의 이해 : 정규석, 김영미 저 / 2017 / 학지사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기의 특성(신체적, 심리적,사회적발달)에 대해 작성하고, 위특성과 자신(본인 또는 자녀)의 청소년기에 대해 대조하여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기의 특성(신체적, 심리적,사회적발달)에 대해 작성하고, 위특성과 자신(본인 또는 자녀)의 청소년기에 대해 대조하여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목차:서론청소년기의 특성- 청소년기의 신체적 발달- 청소년기의 심리적 발달- 청소년기의 사회적 발달청소년기의 특성과 자신의 청소년기의 대조결론참고문헌서론청소년기는 사람의 인생에서 중요한 단계로,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인 변화와 발달이 동시에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이 논문

  • 인간발달과 정신건강(아동기 - 청소년기)
  • 인간발달과 정신건강 아동기 - 청소년기들어가는 말Ⅰ. 아동기1. 아동기의 발달특성2. 아동기의 학교생활1)집단생활과 사회성의 발달2)교우관계의 발달3)학습문제4)아동과 교사관계3. 아동기의 정신건강1)유전적선천적 요인2)외인성 기질적 요인3)심리적 요인Ⅱ. 청소년기1. 청소년기의 신체발달1) 청소년기의 신체변화2) 인지발달3) 심리사회적발달2. 청소년기의 정서발달3. 청소년기의 사회적 발달1) 가족관계2) 학교생활3) 교우관계4)

  • [인간발달과 정신건강] 아동기와 청소년기 분석
  • 인간발달과 정신건강 아동기 - 청소년기들어가는 말Ⅰ. 아동기1. 아동기의 발달특성2. 아동기의 학교생활1)집단생활과 사회성의 발달2)교우관계의 발달3)학습문제4)아동과 교사관계3. 아동기의 정신건강1)유전적․선천적 요인2)외인성 기질적 요인3)심리적 요인Ⅱ. 청소년기1. 청소년기의 신체발달1) 청소년기의 신체변화2) 인지발달3) 심리․사회적발달2. 청소년기의 정서발달3. 청소년기의 사회적 발달1) 가족관계2) 학교생활3) 교우관계4)

  • 에릭슨 심리사회적발달이론 내용, 에릭슨 심리사회적발달이론 적용,시사점
  • 사회적발달이론의 단계별 내용, 에릭슨 심리사회적발달이론의 적용, 에릭슨 심리사회적발달이론의 시사점 분석Ⅰ. 개요Ⅱ. 에릭슨의 생애Ⅲ. 에릭슨 심리사회적발달이론의 기본가정Ⅳ. 에릭슨 심리사회적발달이론의 특성Ⅴ. 에릭슨 심리사회적발달이론의 단계별 내용1. 제1단계(0-1세): 기본적 신뢰감 대 불안감2. 제2단계(1-3세): 자율성 대 수치심과 회의3. 제3단계(3-5세): 주도성 대 죄책감4. 제4단계(5-12세): 근면성 대 열등감5. 제5단계(청소년기):

  • 청소년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청소년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발달이론1) 인지발달이론2) 사회학습이론3) 심리사회적발달이론4) 인본 및 실존주의 이론5) 문화인류학적이론2.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청소년기는 자신의 실체에 대한 가치를 발견하기 시기로서, 생각의 범위가 깊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