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 놀이 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가족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그 방안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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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자신의 과거 혹은 현재 가족 놀이 문화를 소개하고 어떻게 하면 가족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그 방안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가족 놀이 문화
2. 가족간 유대감 증진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게임은 부정적 인식의 대상이었다. ‘축구 과부’, ‘낚시 과부’에 이어 ‘게임 과부’를 만드는 나쁜 것이었다. 게다가 공부해야 할 시간, 자야 할 시간에 아이들을 유혹하는 몹쓸 것이었다. 이처럼 ‘이무기’ 취급을 받던 게임이 최근 승천하는 ‘용’으로 대접받는 상황으로 바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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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현재 가족 놀이 문화
본인이 현재 가족 놀이 문화는 단연 체감형 전자 게임인 닌텐도 ‘위(wil)’를 가족이 모두 함께 하는 것이다. 물론 현재 그 인기가 많이 식은 것은 사실이지만 본인은 ‘위’를 중고로 구입해 아이들과 함께 주로 레이싱 게임이나 스포츠 게임을 일주일에 2번씩 하고 있다. 이렇게 단순하게 눈과 귀로 보고 듣는 수준을 넘어 몸소 체험하는 콘텐츠가 각광을 받고 있다.
참고문헌
- 김원제, “스마트 미디어 콘텐츠와 가족 놀이문화의 재구성”,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1
- 레티투항, “유아교육에서의 놀이환경에 관한 고찰”, 계명대, 2004
- 최정희, “상호작용과 사회학습이론을 근거로 한 학부모의 초등학교 교육참여 효과”, 서울교대,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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