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_의사결정 모델을 요약하고, 학습자 본인이 생각할 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모델 하나를 선택하여, 장단점 등 그 이유를 제시하여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3 / 2018.11.2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의사결정 모델을 요약하고, 학습자 본인이 생각할 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모델 하나를 선택하여, 장단점 등 그 이유를 제시하여 보시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의사결정 모형의 종류
2)내가 생각하는 효율적인 모형

Ⅲ.결론
본문내용
I.서론
여러 달성 가능한 예정 목표 혹은 해결할 문제에 대하여 행동 가능한 방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는 일종의 사고 과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일정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가지 대안을 작성하여 가장 합리적인 방안을 선택하는 행동이다.
의사결정은 사회복지조직에서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하면서도 어렵다. 아래에서는 의사결정의 종류에 대해 설명하고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하는 의사결정의 장단점을 제시하겠습니다.


II.본론

1)의사결정 모형의 종류

-합리모형
인간을 이성과 고도의 합리성에 따라 행동하고 결정하는 존재로 보며, 주어진 조건하에서 최선의 정책대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인간의 전능성을 전제로 의사결정과정을 설명한다. 즉, 문제해결에 필요한 최선의 정책대안을 찾아내어 의사결정이 이루어진다고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교수설계 이론 및 모형
  • 때 일어나는 것”으로 간주된다. 여기서 학습된 능력이란 반드시 관찰 가능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학습된 능력이 학습자의 실제적 행동을 통해서 나타날 때 그 능력이 습득되었다는 것이 추론될 수 있다. 가네는 학습된 능력들이 실현화될 형태를 학습의 결과(outcomes)로 보고 이 결과들은 교수목표로서 구체화되어 제시될 수 있다고 본다. 따라서 가네의 5가지의 학습의 범주 곧, 언어정보, 지적기술, 인지전략, 운동기술, 태도는 가네가 생각한 학습되어

  • [인사행정] 공무원 교육훈련의 현황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그리고 각 부서장의 역할은 계층구조가 축소되고 인사관리기능이 위임됨에 따라 훈련전의 근무평정을 통해 소속직원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취약한 분야의 능력개발 기회를 부여해야 하며, 훈련 후에는 그 성과를 본인과 함께 평가하고 훈련을 배운 것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역할과 훈련의 필요와 가용재원을 고려하여 현장교육, 통신교육, 동료 및 상사에 의한 교육 등의 교육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을 선택하도록 도움을 주는 노력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사회의 주된 지도자는 남성으로 자리가 채워진다. 그래서 각 시대 마다 그 시대의 사람들은 자기 시대의 이상적 지도자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왜냐면, 이런 지도자의 모습이 사회의 모범적 모델로 여겨지면서, 사람들에게 특히 남성들에게 본받아야 할 이상으로 여겨지고, 사회적 관습과 교육을 통해서 이런 상을 강조하고 내면화하여 해당 집단 구성원들의 의식의 밑바닥에 자리 잡게 되었고, 사회를 이끌어가는 이념의 밑바탕이 되었기 때문

  • [수교재 연구 지도법] 확률과 통계
  • 선택과목으로 만들어지게 되었다.선택과목인 확률과 통계 교과목의 신설은 제7차 수학교육 과정에서 확률 통계부분 중 가장 큰 변화이다. 이 과목은 10단계 수학의 도달여부에 관계없이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통계적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개설된 교과목이다. 이 과목의 목표는 자료 처리, 해석 능력과 통계적 추론 능력의 신장에 두고 있으며, 교과 내용은 관찰된 자료의 정리와 요약, 확률, 확률변수와 확률분포, 통계적 추정 등 4개의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그렇지 않음.• 협력적(Collegial) 학교(ex : Progress middle School)1) 민주적인 사회에서 학생들을 위한 학습의 목표(교수와 학습에 대한 연구, 보편적인 우선권 설정, 내부의 변화와 자원 배분에 대한 결정,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평가 등)들을 설정함.2) ① 학습의 조항 설정(사명, 비전, 목표) ② 전학교에 걸친 민주적 의사 결정을 위한 선언, ③ 정보를 제공하고, 행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중요한 연구 과정(Glickman 1993, 2003).3) 성공적인 학교는 교육에 있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