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패러다임] 국내기업의 해외기업M&A에 대한 필요성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5 / 2018.11.0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패러다임] 국내기업의 해외기업M&A에 대한 필요성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M&A의 개념

2. 국내기업의 해외기업M&A에 대한 필요성

3. 국내기업의 해외기업M&A에 대한 문제점
1) 협력경험
2) 유아성
3) 시장의 과점화
4) 독점우세

4. 국내기업의 해외기업M&A에 대한 방안
1) 자원기반 M&A
2) 지식기반 M&A
3) 기술기반 M&A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의 M&A시장은 경제의 개방 확대, 국제화 가속 및 기업 구조조정 개편으로 매우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M&A가 활성화 되면서 M&A가 가지는 의미와 그 기능은 더 확대될 것이다. 과거 M&A는 기업들의 외적 성장 전략의 경영전략적인 측면에서 주로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그러므로 이와 관련된 M&A의 기술적 의미가 더욱 강조되어 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내기업의 해외기업M&A에 대한 필요성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한국기술거래소(2004). M&A 이론과 실제. 사회평론.
장세진(2004). MCC. M&A의 경영전략. 박영사.
김동환 외(2010). M&A. 무역경영사.
김준호(2009). 기업의 M&A이후 성공적인 조직통합 방안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린마케팅] 그린마케팅과 환경
  • 필요성3. 그린 마케팅의 특성(1) 사회적 책임으로서의 환경보호(2) 품질관리와 환경경영(3) 환경보호활동의 방향성4. 그린 마케팅의 전략 - 그린 마케팅 믹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제 1 절. 국내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유한킴벌리※ 사례2 - 풀무원제 2 절. 국외기업의 그린마케팅 사례분석※ 사례1 - 3M사의 환경경영※ 사례2 - 맥도널드의 환경이야기제 4 장. 그린 마케팅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제 1 절. 그린마

  • [중소기업] 지방중소기업의 효율적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부산지역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지원정책의 문제점과 향후 정책방향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부산지역은 전국에서 실업률이 가장 높을 뿐 아니라 생산성도 떨어져 다른 어떤 지역보다 경제여건이 취약한 지역이다. 이러한 점은 부산지역의 중소기업의 현황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데 전국적으로 볼 때 업체수는 9.4%, 종업원수는 8.5%에 이르나 생산액은 6.0%에 불과한 실정이다. 중소기업의 경영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현재 국내 중소기업은 산업전반에 대한 양적

  • [기업윤리] 환경경영 -환경 친화기업
  • Ⅰ. 서론기업 경영 환경의 변화로 기업은 더 이상 M. Friedman 이 말한 경제적 책임만을 부담하는 주체가 아니게 되었다. 사회의 한 구성요소로서 기업은 사회와 유기적 관계를 맺고 상호작용을 하는 관계에 있기 때문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시 되고 있다. 환경 문제의 경우 우리의 삶과 직결 되는 것으로 그 심각성이 증가함에 따라 과거의 사후적, 행정적 규제에서 사전적, 경제적 규제로 강화되고 있으며 소비자들 역시 삶의 질에 관심이 커짐에 따

  • [국제경영]쉘라인 해외 진출
  • 해외법인 설립보다 밀려드는 주문을 대구와 구미 공장만으로는 감당하기가 힘들어 월 300만대의 힌지를 생산 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춘 중국 공장을 지어 인건비를 낮추고 병목현상을 개선하고자 하였다. 2008년 경영실적이 크게 감소함에 따라 쉘라인은 경영 태도를 바꿔 삼성전자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자사의 직접 판매 유통망을 확보, 중국 천진 공장은 이의 교두보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2008년 쉘라인은 자사의 직접 수출을 전년도에 비해 10배 가까

  • 국제기업 환경론 CC 모델 CoordinationConfigurationModel
  • 기업의 주요성”을 설명할 수는 없다고 생각된다. 비용 측면을 넘어서 국제적인 기업이 되는 과정으로써, 수출은 어떻게 할 것인가, 허가에서부터 해외 자회사의 설립과 이전문제는 어떻게 할 것이며, 어떻게 외국에서 경쟁할 것인가에 관하여 고려되어야 하며, 외국 시장의 진입 방식과 라이프 사이클에 관한 문제 또한 고려돼야 할 것이다.기존에는 국제경쟁을 고려할 때, 주로 외국에서 사업하는 것에 대한 문제점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제는 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