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의 심리적 발달] 아동기 언어발달, 개념발달, 사고발달, 기억발달, 창의력발달,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8 / 2018.10.28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요내용을 요약하여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아동기의 심리적 발달
I. 언어발달
II. 개념발달
III. 사고발달
IV. 기억발달
V. 창의력 발달
VI.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
VII. 근면성 발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동기의 심리적 발달
I. 언어발달
이 시기에는 특히 말하기, 읽기, 쓰기 등을 배우고 익히면서 좀 더 높은 수준의 언어 발달이 이루어진다. 문자언어, 발표력과 문법력, 독해력의 발달이 현저하게 발달하면서 단어가 지닌 여러 가지 의미를 이해하며, 단어와 관련된 사고도 정교해진다. 초등학교를 졸업할 때쯤에는 약 40,000단어 정도를 습득하게 된다.
언어 발달은 여아가 남아보다 빠르다. 언어 발달에는 지능, 성별, 형제자매 수, 부모의 사회적 ․ 경제적 지위 등이 영향을 미치는데 형제자매가 적은 가정의 아동이 많은 가정의 아동에 비해 언어 발달이 느리며, 부모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높을수록 언어 발달이 빨리 이루어지는 것으로 나타나 환경적 요인이 크게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아동이 정상적으로 언어 발달을 이률 수 있도록 적절한 환경 속에서의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하겠다.
- 참고문헌
-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실제 적용 중심의 미술치료 : 정현희 저, 2006, 학지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사회모델과 동기강화모델의 특징 및 내용을 각각 설명하고, 두 모델을 구체적으로 비교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기관의 조직문화 형성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와 바람직한 조직문화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고 그것을 실현시키고자 할 때 필요한 방안을 수립해 보시오
- 1주차에 학습하였던 ESG경영(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여 ESG경영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함께 2페이지 이내로 정리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유아기의 가족문제에서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과 박탈로 인한 영향을 밝히고 학습자의 유아기를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도로명주소의 장단점 분석
- 언어와 문화 - 언어의 습득
- [사회복지] 윤리적 딜레마 사례분석
- 가족상담및치료 교육원과제) 유아기의 가족문제에서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과 박탈로 인한 영향을 밝히고, 학습자의 유아기를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영화 `밀양`과 소설 `벌레이야기`의 상징과 해석
- [자원봉사프로그램계획서] 농촌지역의 독거노인을 돕기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