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방송편성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방송 환경

Ⅱ. 방송 3사의 방송이념

Ⅲ. 시청률 경쟁에서의 방송 3사

Ⅳ. 해결방안으로의 편성표

Ⅴ. 결론
본문내용
Ⅰ.방송환경
다양하고 새로운 미디어의 출현!
1991년 12월 SBS 방송 시작
1995년 4대 지역 민영방송과 다채널 케이블 방송시작
1998년 위성방송의 본격화
2005년 위성 DMB

Ⅰ.방송환경

변화의 흐름에 공중파 방송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그것은 바로 유연한 대처를 위한 편성 전략이다

Ⅲ.시청률 경쟁에서의 방송3사

방송이념과 달리 현재 지상파 방송들의 시청률 경쟁을 위한 황금시간의  채널 간 중복률은 커지고 있다

방송이념이 무너진 배경?
SBS개국 케이블TV 대중화
인터넷방송 등

방송이념과 달리 현재 지상파 방송들의 시청률 경쟁을 위한 황금시간의  채널 간 중복률은 커지고 있다

이에 따른 결과?
시청자의 채널 선택 폭이
넓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편성] OCN 편성전략
  • 전략이 성공을 거두었다고 볼 수 있다. 편성은 특정 콘텐츠의 포섭과 배열에 의해서도 큰 영향을 받는다. CSI와 같은 인기 프로그램은 프라임 타임 대와 비 프라임 타임에 상관없이 수시로 편성되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일주일에 한 번씩(8/9-8/16-8/23) 장기판 편성을 통해 CSINY시즌6을 편성했고, 따라서 이를 위한 시청 습관을 시청자들로 하여금 유도했다고 판단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밖에도 수시로 오전, 오후 시간대에 재방송을 해준다거나, CSI시

  • [방송경영편성] IPTV 편성전략에 대한 고찰
  • 방송할 수 있도록 배치하는 일이자, 사전에 방송 계획을 확정하고, 여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도록 하는 방송 기획의 단계까지 포함하는 활동이다. 지금까지 이러한 프로그램 편성은 각 방송국 자체의 고유 권한이었다. 그러나 새롭게 부상하는 IPTV는 일방적으로 방송국의 편성표에 따른 것이 아닌, 시청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선택해 볼 수 있는 점을 비롯한 쌍방향 서비스가 가능한 뉴 미디어이다. 따라서 편성전략 역시 기존 방송의 편성과는 다

  • [방송편성기획론] 지상파 TV 편성전략 분석
  • 지상파 TV 편성전략 분석Ⅰ. 채널소개Ⅱ. 지상파 3사 종합분석Ⅲ. 프로그램 장르별 분석Ⅳ. 개편 전,후 비교Ⅴ. 편성 담당자 인터뷰- 목 차 - Ⅵ. 결론Ⅰ. 채널소개채널소개1.MBC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문화방송(주)에 소속된 한국 최초의 민간상업방송으로 출범한 방송사.구분 : 공영방송개국연도 : 1961년방송구역 : 전국 방송목표 : 라디오 및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방송 지역국 및 자회사 : 19개 지방계열사 (춘천, 강릉, 원주, 삼척, 충주,

  • [방송편성론] 봄철 `편성 개편안`(KBS2)
  • 방송편성론 팀 프로젝트목 차□슬로건/편성주안□KBS2 방송편성의 문제점/해결방안□개편방향□개편 전∙후 프로그램 주간편성표□프로그램 편성전략□개괄적 평가방법#붙임프로그램 편성기획 제안서20 - □ 슬로건F ․ W우리의 이번 봄 개편에 따른 슬로건은 F․W이다.F - fresh(새로운, 신선한), find(발견하다) F는 KBS2TV의 새로움, 신선함을 상징한다. 기존의 프로그램들과 다른 새로움을 발견할 것이다.W - who

  • [방송편성전략] 드라마 전문 채널
  • 방송편성기획론드라마 전문 채널 “Dramatic Drama”1. Dramatic Drama 소개2. 경쟁 채널 분석 (1) 케이블의 드라마 채널(2) MBC 드라마넷 편성 현황3. 설문 조사 및 분석 (1)설문 조사의 목적(2)자체 설문조사(3) 설문조사 결론4. 기존 드라마 문제점 및 단막극 수요 분석5. 채널 설명6. 편성(1) 주편성1) 킬러콘텐츠2) 시리즈 드라마7. 부편성(1) ‘이 밤의 끝을 잡고’(2) ‘Over the Drama (3) ‘Talk & Talk(4) ‘The Special(5) ‘You see? See!’(6) ‘드라마 같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