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특성 관찰기록법과 시간 중심 관찰기록법의 차이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19 / 2018.09.1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행동 특성 관찰기록법과 시간 중심 관찰기록법의 차이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 특성 관찰기록법과 시간 중심 관찰기록법 예시
2. 행동 특성 관찰기록법과 시간 중심 관찰기록법 차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시간과 행동을 중심으로 아동을 관찰할 수 있다. 전자를 시간 중심 관찰기록법 혹은 시간표집법이라 하고 후자를 행동 특성 관찰기록법 혹은 행동표집법이라 한다.
.
.
Ⅱ 본론
1. 행동 특성 관찰기록법과 시간 중심 관찰기록법 예시
먼저 관찰하고자 하는 대상의 현재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서 특정 시점에서 어떤 특성의 출현 유ㆍ무를 표시하는 방식을 살펴보면 예를 들어 만3세 유아의 신체 운동 발달에 관심을 가지고 행동 특성 관찰기록 체크리스트를 작성하면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황해익외, “유아행동관찰법”, 창지사, 2010
- 이원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발달평가 현황 및 교사의 인식에 관한 연구”, 중앙대, 2002
- 서은주,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유아평가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경성대,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중심 언어교육법과 총체적 언어교육법의 대안으로 제시된 언어교육법이라 할 수 있다. 균형적 언어교육법의 궁극적인 목표는 유아의 읽기, 쓰기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각각의 이론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수용하면서 두 접근법에서 제시하는 가장 좋은 교수방법을 선택하여 가르치는 것이다. 이때 개개 유아의 특성과 경험 등을 교수법인 발음 중심 언어교육법을 적용하고 어떤 경우에는 총체적 언어교육법을 적용하여 유아가 읽고 쓸 수 있도록 돕는

  • [교육의이해] 사법권과 교육권의 관점에서 청소년 범죄를 바라보는 시각
  • 특성 송명자,『발달심리학』, 학지사, 1996, pp.337-339.청소년 범죄자의 사고와 행동은 그들의 심리적 특성을 통해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 따라서 청소년범죄자 심리와 청소년 범죄의 예방을 위해서는 청소년기의 심리적 특성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⑴ 자아중심성청소년들은 자신이 특별한 존재라는 청소년기 특유의 착각에 빠져들게 되며, 자신이 우주의 중심이 된다고 믿을 만큼 강한 자의식을 보이게 된다. 이러한 청소년기 특유의 사회인지적

  • 원서번역 STRENGTHS BASED GENERALIST PRACTICE 저자 JOHN POULIN PART 2
  • 시간동안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을 요구하는 집중적 단계에서 시작한다. 마지막 단계에는 프로그램의 양이 감소되고 지역사회로 재통합되는 과정의 한 부분으로 일,학교 그리고 직장으로 돌아가는 것을 격려 한다9.약물치료 서비스: 이는 금주를 지속하거나, 금단현상을 피하기 위하려는 클라이언트에게 약을 의사가 처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메타돈은 즉각적인 금단현상을 거치지 않는 헤로인 사용을 중단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허용된다. 클라이언

  • 운동발달 및 적응기술 발달과 이론
  • 행동적 목표목표 달성 검사 상황적 조건대상아동목표 행동기한성취기준평가도구교육과정 중심 영유아를 위한 AEPS평가진단-교수-평가의 연계적 운영을 가능하게 함.평가도구기능적 운동기술의 평가아동의 능력을 보다 정확히 파악 할 수 있음평가 절차상의 고려사항일반적-타당도가 높아야 함-가족과 평가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논의-가족 참여의 능동적 촉진-자연적 환경에서의 관찰평가 절차상 고려 사항운동기술 평가-장애를 고

  • [서양고대사] 로마인의 일상사
  • 행동하면서도 실질적으로는 귀족 중심 사회를 표방한 것과 이중적인 면에서는 다를 바가 없다. 로마의 이러한 내부 모순이 훗날 로마 몰락의 한 원인이 되듯이 우리는 현재 우리가 당면한 문제와 사회 현실들이 머지 않은 미래에 초래할 영향들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로마인의 일상사 연구는 하나의 역할 모델로서의 거울을 우리에게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참고문헌허승일 외, 로마 제정사 연구, 서울대출판부, 2000.존 셰이드, 로제르 아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