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뉴스의 연성화에 따른 수용자의 태도 변화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문제제기

제 2 절 이론적 배경
1. 이용과 충족 이론
2. 정교화 가능성 모델
제 3 절 연구 문제와 연구 가설
1. 연구 문제
2. 연구 가설


제 2 장 연 구 방 법

제 1 절 연구 방법의 개관
제 2 절 실험참여자의 선정
제 3 절 실험재료와 측정도구의 제작

제 3 장 연구결과 및 논의


제 1 절 가설별 검증결과와 그에 대한 논의
1. <가설1>의 검증결과와 그에 대한 논의
2. <가설2>의 검증결과와 그에 대한 논의

제 2 절 연구의 한계 및 앞으로의 연구를 위한 제언

뉴스원고
설문지
본문내용
Books
세버린 ․ 텐가드 공저 『커뮤니케이션 이론 : 연구방법과 이론』나남출판 2004
오택섭 ․ 강현두 ․ 최정호 『미디어와 정보사회』 , 나남출판 2003
김예란 『경성뉴스와 연성뉴스, 그 효용의 실제』미디어연구소 2003
김은성『뉴스앵커 공신력에 대한 방송기자와 일반인의 인식 차이 연구』,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저널리즘 학과 방송전공 2001
임정섭 『TV 뉴스 앵커의 공신력 요인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V매체][텔레비전매체]TV매체(텔레비전매체) 배경, 특성, 영향, TV매체(텔레비전매체)의 장점, 방송저널리즘 분석
  • 방법론상으로 텔레비전 뉴스는 편집이나 글쓰기 능력보다 시청자의 구미에 맞게 전달하는 제작자들을 선호하며, 그 결과 뉴스전달에 있어 전문성(professionalism)의 부족을 나타낸다.이처럼 방송과 신문은 전혀 다른 매체이며, 뉴스 보도에 있어서도 각각의 장․단점이 있다(Postman, 1985). 로빈슨과 데이비스(Robinson & Davis, 1989)는 신문 뉴스와 비교하여 텔레비전 뉴스의 장․단점을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다. 우선 텔레비전 뉴스의 장점으로는 첫째, 수용자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
  • 인터넷 방송기술과 현황에 관한 자료 모음.목 차 1. 네트워크 시대 프라이버시란 무엇인가? page No 2 1998년 2월 - wired2. ACM의 활동과 미국시민 미디어운동의 현황page No 13 1999년10월8일 - 리델 ACM 사무총장 발제 내용3. 비디오와 진보적 사회운동page No 17 2000년 3월 15일 - 김명준 노동자뉴스 제작단 대표4. 인터넷 방송의 개념과 이해page No 31 김경수 KBS 기술연구소 차장5. 인터넷 방송의 쟁점과 전망page No 45 2000년 6월 - 최영 한국 외국어대학교 신문

  • [매스컴] 20대와 tv뉴스
  • 뉴스 수용의 현 주소(1) 뉴스수용자 현황(2) 20대와 TV뉴스가. 20대에게 TV뉴스나. 20대의 뉴스매체 선택 경향(3) 방송사별 수용자 인식2. 변화의 모색(1) 국내 사례 가. KBS 나. MBC 다. SBS (2) 해외 사례 가. 편성시간 나. 방송시간 세분화, 다. 연성화 해결노력, 라. 언론인 개인적 매력, 마. 기술적 요소, 바. 수용자 생활리듬의 변화에 따른 혁신(3) 국내와 해외 노력 비교: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Ⅲ. 결 론1. 우리의 연구결론(1) TV뉴스의 중요성(2) T

  • 광고조사방법론 TV간접광고PPL의 따른 소비자의 태도연구 -
  • 연구 목적은 TV드라마의 간접광고가 소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규명과 그에 따른 소비자의 태도연구이다.2. 문헌연구1) PPL의 정의TV프로그램에 제품이나 브랜드를 의도적으로 배치하여 노출시킴으로써, 수용자의 브랜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다(이용재 2009). 최근 세계적으로 IMC의 일환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광고의 형태가 간접광고 혹은 PPL광고이다(장대련,한민희,2002) 이러한 형태

  • [언론학] 제한효과이론
  • 연구1. Hovland 등의 실증연구, 그 동기와 목적(1) 연구의 시대적 배경과 동기2. 영화의 일반적 효과에 대한 평가적 연구(1) 단일 영화의 일반적 효과에 대한 연구 목적(2) 단일영화의 효과에 대한 실험연구 결과3. 여러 관계변인에 따른 영화효과의 연구(1) 영화에 대한 수용자들의 평가와 그에 따른 효과(2) 영화의 효과와 수용자들의 지적 능력과의 관계(3) 시간의 경과에 따른 영화효과의 변화4. 그 밖의 학자들의 연구 (1) 라자스펠드(Lazasfeld) 의 대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