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에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광고비를 삭감한다 하지만 광고학자들은 불황기에 광고를 오히려 늘리는 것이 불황기가 끝나고 호황기가 올 때, 매출이 더 증가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 두 가지 측면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자기주장을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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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호경기에 나타나는 경제적 현상 및 문제점
2. 불황기에 기업에서는 광고비를 삭감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증액해야 한다.
3.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호경기에 나타나는 경제적 현상 및 문제점
첫째. 호경기에는 기업의 투자와 광고비는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반대로 불경기에는 기업의 투자와 광고비는 감소하게 된다. 호경기 때 무분별한 투자나 광고비 진행은 오히려 설비중복 문제와 기업의 현금자산 축소와 같은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이에 정부에서는 투자 중복과 과잉생산을 막기 위해 기업에 대한 진입제한 정책이나 투자억제 정책을 시행하게 된다.

둘째. 생산재 내지 소비재의 생산이 증가함으로서 기업이윤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시장 물가와 근로자의 임금이 상승하게 된다. 시장 물가와 임금상승은 서민경제에 직격탄을 줄 수도 있다는 것에서 정부에서는 임금 상승률을 정해 막무가내로 임금이 상승되는 것을 막고, 시장물가 조절을 위하여 독과점 금지 내지 수입을 확대함으로서 시장물가 조절에 나서게 된다.

셋째. 호경기에는 은행대출이 늘어나 금리가 오르게 된다. 또한 주식시장이 활성화되는데, 막무가내식 은행대출로 기업과 국민은 대출금을 갚지 못해 신용등급이 하락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대출자격을 강화하거나 대출금액 자체에 한계를 두는 정책을 시행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광고학개론 (2016) 이명천, 김요한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6.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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