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에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광고비를 삭감한다 하지만 광고학자들은 불황기에 광고를 오히려 늘리는 것이 불황기가 끝나고 호황기가 올 때, 매출이 더 증가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 두 가지 측면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자기주장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28 / 2018.07.2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불황기에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광고비를 삭감한다 하지만 광고학자들은 불황기에 광고비를 오히려 늘리는 것이 불황기가 끝나고 호황기가 올 때, 매출이 더 증가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 두 가지 측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기주장을 서술하시오
- 불황기에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광고비를 삭감한다 하지만 광고학자들은 불황기에 광고비를 오히려 늘리는 것이 불황기가 끝나고 호황기가 올 때, 매출이 더 증가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 두 가지 측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기주장을 서술하시오
- 불황기에 기업에서는 일반적으로 광고비를 삭감한다 하지만 광고학자들은 불황기에 광고비를 오히려 늘리는 것이 불황기가 끝나고 호황기가 올 때, 매출이 더 증가하게 된다고 주장한다 이 두 가지 측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기 주장을 서술하시오
- [경제학과 공통] 경제적인 불황 상황임에도 산업 규모가 확대하거나, 기업의 실적이 증가하는 ‘불황산업’으로는 어떤 것을 들 수 있는지, 과거의 사례 및 데이터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목차
-
1. 호경기에 나타나는 경제적 현상 및 문제점
2. 불황기에 기업에서는 광고비를 삭감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증액해야 한다.
3.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호경기에 나타나는 경제적 현상 및 문제점
첫째. 호경기에는 기업의 투자와 광고비는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반대로 불경기에는 기업의 투자와 광고비는 감소하게 된다. 호경기 때 무분별한 투자나 광고비 진행은 오히려 설비중복 문제와 기업의 현금자산 축소와 같은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이에 정부에서는 투자 중복과 과잉생산을 막기 위해 기업에 대한 진입제한 정책이나 투자억제 정책을 시행하게 된다.
둘째. 생산재 내지 소비재의 생산이 증가함으로서 기업이윤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시장 물가와 근로자의 임금이 상승하게 된다. 시장 물가와 임금상승은 서민경제에 직격탄을 줄 수도 있다는 것에서 정부에서는 임금 상승률을 정해 막무가내로 임금이 상승되는 것을 막고, 시장물가 조절을 위하여 독과점 금지 내지 수입을 확대함으로서 시장물가 조절에 나서게 된다.
셋째. 호경기에는 은행대출이 늘어나 금리가 오르게 된다. 또한 주식시장이 활성화되는데, 막무가내식 은행대출로 기업과 국민은 대출금을 갚지 못해 신용등급이 하락되기도 한다. 이 때문에 정부에서는 대출자격을 강화하거나 대출금액 자체에 한계를 두는 정책을 시행하기도 한다.
- 참고문헌
-
광고학개론 (2016) 이명천, 김요한 저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16.03.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형태, 현황, 사례
- 정치적 관점에서의 군 전문직업주의 유형에서 구, 신 직업주의
- 군 전문직업주의에 있어 정치적 관점의 분류중 구 직업주의와 신 직업주의에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