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과거의 쇼핑문화

현재의 쇼핑문화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특징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장점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단점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사례
본문내용
INTRO
1995년부터 TV홈쇼핑 국내도입, 현재까지 급성장.
1996년부터 인터넷쇼핑 국내도입, 1999년과 2000년 사이에 규모가 급성장.
전자상거래란?
- 1998년 OECD정의
- 한국전산원의 정의(협소)
전자상거래 소비자보호법에 전자상거래와 통신판매를 포함하여 제정.


과거의 쇼핑문화

과거(TV홈쇼핑, 인터넷쇼핑 등장 이전)의 쇼핑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

-구매자가 판매자를 찾는 방식.
도,소매 시장에서 직접 구매

-판매자가 구매자를 찾는 방식.
외판원

현재의 쇼핑문화

현재의 쇼핑방식은 과거의 쇼핑방식과 새로운 쇼핑방식인 TV홈쇼핑, 인터넷쇼핑, 모바일쇼핑이 추가된 형태.

인터넷쇼핑의 매출액이 2001년부터 TV홈쇼핑을 능가.

앞으로 모바일 무선인터넷을 통한 쇼핑문화가 새롭게 변화할 것으로 추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적 관점에서 본 쇼핑중독
  • 쇼핑중독증 환자들은 주로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편. 미국에서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일반인들은 물건을 구입할 때 약 22%가 카드를 사용하지만, 쇼핑중독증 환자들은 46% 정도가 신용카드로 결제한다고 한다.또한, 쇼핑 중독증에 걸린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쇼핑중독증에 걸린 사람들이 흔히 보이는 증상들․TV 광고를 유심히 오랜 시간 본다.․시간 여유가 생기면 TV 홈쇼핑 채널을 켠다.․인터넷 사이

  • [연구계획서] CATV 홈쇼핑에서의 대학생의 충동구매 분석
  • 홈쇼핑 사업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2) CATV 홈쇼핑의 현황홈쇼핑 채널이란 그 채널의 프로그램 공급자가 CATV 가입자를 대상으로 쇼핑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방송하는 것이며, TV 홈쇼핑이란 시청자가 쇼핑 프로그램을 보고 원하는 상품을 전화나 기타 통신 수단을 이용하여 상품을 주문하고 집에서 물품을 인도 받는 구매 방식을 말한다. 따라서 홈쇼핑 채널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제품을 가정에서 싼 가격으로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TV 쇼

  • 댕기머리샴푸 제품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보고서
  •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 b. 방문판매원의 공개 모집 / 방문판매 지속 실시c. 높은 한방성분의 강조와 한방성분의 공개를 통한 차별성 / 투명성 강조d. TV광고와 광고모델(소지섭)2)Competitor경쟁자분석① “려” - 아모레퍼시픽② “리엔” - LG생활건강③ “에스따르” - 애경 3)Customer 고객분석 ① 한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② 댕기머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2. 환경 분석1)거시적 환경 분석①인구통계적환경② 사회 문화적

  • 매스미디어의 발전과 쇼핑유형의 변화 - 인터넷쇼핑에 대한 고찰
  • TV 시청과 전화 한 통화로 대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TV 홈쇼핑은 1995년 처음 등장한 이후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구매 형태로써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해 시장규모가 4조원대에 이르렀고 TV 홈쇼핑 업체의 경우 정부 승인하에 별도의 채널을 가지고 전일 방송을 하는 5개업체를 포함, 전체 약 300여 개에 달하는 등 대표적인 판매방식으로 발돋움 하였다 강원일보 2004. 11. 12.2-2. 인터넷 쇼핑빠른 성장세를 보여왔던 TV 홈쇼핑은 2000년대에 들

  • [마케팅] 뷰티크레딧 마케팅분석
  • 인터넷 쇼핑몰 거래실적년도액수(단위:백만원)화장품, 향수분야 판매실적년도액수(단위:백만원)인터넷 쇼핑몰 거래실적20527 111397 11139759614 1661388329379648014127753580141277535온라인전문몰온오프병행몰년도액수(백만원)온-오프 병행몰과 온라인 전문몰비교년도액수(단위:백만원)인터넷 쇼핑몰 거래실적년도액수(단위:백만원)화장품, 향수분야 판매실적3 3 3 2 3 3 3 3 3 3 3 3 3 3 3 3 4 4 4 4 4 3 3 2 3 3 4 3 2 4 3 2 3 2 32 1 2 2 4 3 1 3 1 1 1 1 2 3 1 2 1 1 3 4 5 2 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