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현대사회와 모바일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모바일의 시대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발전사

현대사회에서 모바일이 갖는 의미

모바일이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이란

모바일?
- mobile [móubəl, -bi:l|-bail] <물건이> 이동할 수 있는, 이동성을 가진 <사람이> 움직여 다닐 수 있는 이동 전화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정의
- 매체의 이동성이 가장 큰 특징
- Source 혹은 Receiver가 이동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
예) 휴대폰을 이용한 통화, PDA를 사용하여 인터넷 접속
- 유비쿼터스 등

모바일의 시대

산업, 경제, 문화 등 사회 모든 분야의 떠오르는 화두
전세계 이동통신 가입자 2001년 현재 9,500만에서 2007년 17억 2,000만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출처:애틀러스)


모바일 단말기의 기능

전화, SMS, MMS
모바일 인터넷
게임
MP3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DMB 방송
라디오
금융서비스
GPS를 이용한 Navigation 기능
텔레미터리 등

2.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발전사

제1기 - 음성통화

제2기 – 휴대폰 시장의 성장

제3기 - 통합미디어로서의 모바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년 2학기 커뮤니케이션과 인간(방송통신대학교) 개인차원, 집단차원, 사회차원, 세계차원 어떤 차원의 것이든 구체적 갈등 사례 1-2개(1개 혹은 최대 2개)를 선택한 후
  • 현대사회의 중심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를 잡았다. 또한 스마트폰, 스마트패드와 같은 모바일 기기는 동시적 혹은 비동시적으로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메시지 및 텍스트들을 주고받을 수 있어 현대사회에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최근 각종 미디어의 영향으로 인해 수많은 신조어들이 생겨나 가정 내에서도 세대 간 소통 단절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옛날에 비하여 가족들이 모여 대화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 자체가 드물게 되었다.

  • [매스컴] 현대사회의 의사소통의 특징을 서술하고 비판적인 자세
  • 매스컴 언어의 이해 현대사회의 의사소통의 특징을 서술하고 비판적인 자세를 갖기 위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우리는 인터넷, 모바일 등 첨단 테크놀로지의 발달로 우리 인간의 소통 도구들이 날로 정교해지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렇다고 해도 우리는 예나 지금이나 언어 속의 의미를 통하여 타인과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한다. 그러나 현대 언어학의 창시자 소쉬르(Saussure)와 그 후에 발생하는 구조주의 학파학자들은 언어의 의미나 맥락을

  • [미국사회이 이해] 미국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미국 스마트폰의 호황현상
  •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시간을 중요하게 여기는 미국인에게 적합미국인의 특성과 스마트폰경쟁심리 경쟁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미국인의 사고방식. Rim, 애플 등의 대기업들의 마케팅경쟁으로 인해 스마트폰이 Cool한 아이템으로 각인, 트렌드가 되었고, 이 트렌드를 따라 스마트폰의 기능이 필요 없지만 탐내고 구매하게 유도 미국사회에 미치는 영향 (장점 )미국 소비문화 변화의료기관에서의 활용 (환자 진료) 소셜미디

  • [광고매체]광고의 정의, 광고의 기능, 광고매체의 속성, 광고매체의 변화, 광고매체의 종류, 광고매체의 여성상, 광고매체의 노출분포모델 분석
  • 현대 사회에서 차지하는 여성의 이미지가 어떤 것인지를 많이 알아낼 수 있는데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어떤 상품의 주 고객층이 남성일수록 상품광고의 주인공은 여성이며 성을 암시하는 용어들로 제품을 선정한다고 밝혀졌다. 이러한 대중 매체에서의 여성이 성적인 상품화가 되는 이유가 그 직종에 종사하는 여성이 적었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하였지만 이러한 주장은 남성과 여성이 성역할에 관련된 가치를 달리 가지고 있음을 전제한

  • [뉴미디어] 모바일폰의 미디어화
  • 모바일 광고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광고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전화번호나 URL을 함께 제공할 수 있어서 이용자는 능동적으로 접속하여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게 한다. 상품의 다양화와 특성화라는 현대 사회의 특징에 잘 맞게 쌍방향적인 광고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기 쉽게 해주며 이차적인 행동을 유도하기도 용이하게 해준다. 세 번째로 이동 중에 이용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