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와 대형기획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대중문화의 개념
2.대형기획사의 등장
3.대형기획사가 현대의 대중문화에 미치는 영향
4.대형기획사의 마케팅 전략
5.대형기획사의 긍정/부정적 측면
6.미래의 대중문화 방향
7.토론 주제

본문내용
대중문화란??
서구의 대중 민주주의와 관련, 라디오나 텔레비전 방송, 출판사, 레코드 회사, 영화사, 공공 박물관, 중계소, 여행사 등을 통하여 구성된 문화
‘매스 컬쳐(mass culture)’ -‘대중 문화’
대중 매체의 발달
..PAGE:5
대형기획사의 등장
..PAGE:6
대형기획사의 등장
1960년대
1990년대
1980년대
1970년대
-대중매체 보급
-대중 스타 등장
-개인 매니저 제도
(일부 가수)
-개인 매니저가
여러 연예인 담당
-SBS 개국
-전속제 해체
-기업형 매니지먼트 등장
전속제 : 오로지 어떤 한 기구나 조직에 소속되거나 관계를 맺는다는 제도
..PAGE:7
대형기획사가 현대의 대중문화에 미치는 영향
..PAGE:8
사례 1 : SM 타운
- 2012년 8월 18일 잠실 올림픽 경기장에
4만여명의 팬들이 모임
- SM의 가상국가 설립 선포
- 가상국가 이외도 여행사 인수 및 외식업
설립, 여러 기업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전시회 개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예] 연예인 노예계약과 매니지먼트사의 횡포
  • 기획사와 스타간에는 노예관계 문제가 붉어져 나올 만큼 문제시 되는 현상이 많이 일어난다. 이 스타 노예화의 두가지 관점에서 더 자세히 논해 보겠다.A. 대중 문화계를 이끄는 매니지먼트사대형 매니지먼트사들이 이러한 경향을 보이는 것은 연예인에 대한 독점권을 행사하기 때문이다. 매니지먼트사가 연예인에 대한 독점을 행사하는 것은 해당 연예인을 발굴(캐스팅), 트레이닝 제공, 데뷔, 연예활동 관리를 도맡아 하게 됨으로서 나타난다. 이러

  • [대중문화와 철학] 아이돌 문화에 대한 비판적 분석
  • 기획사의 산업행보I-DOL 그리고 지금Ⅱ. 아이돌의 문제점과 비판적 분석 2. 아이돌의 패션과 화장1. 아이돌의 선정성과 영향4. 아이돌의 획일화3. 아이돌과 외모지상주의심각한 노출선정적인 춤대중 문화의 중심,아이돌아이돌 스타, 미성년I-DOL : 선정성과 영향I-DOL 선정성 : 대두 배경★ 연예산업의 대형화, 프로젝트화 ★ 음악산업의 부진다국적인 멤버구성글로벌적인 시각 필요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들 부각I-DOL 선정성 : 사회적 문제점

  • [매스컴] 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팬덤(Fandom)의 변화
  • 문화는 새로운 문화로서의 다양한 측면을 가지고 있다. 온라인 팬덤의 팬, 즉 수용자들은 스타의 사회적 동반자이자 행동 전위대로서, 그리고 그 자체로 거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유지해내는 주체로서의 지위를 형성하기 시작하며, 스타가 창출해내는 소비재를 그저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객체에서 벗어남으로써 대중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하나의 주체로서의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즉, 오프라인 팬덤이 주로 대중문화 속의 스타들이 동시대

  • [매스컴] 대형 기획사의 언론플레이
  • 기획사, 미디어관련 회사 등 기업이 시도하는 언론플레이들은 스타성을 띠는 연예인이나 방송인이 스스로 시도하는 언론플레이보다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이다. 대중문화평론가인 이문원 씨의 말에 따르면, 스포츠지 3사가 연예보도의 대부분을 맡아서 하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훨씬 많은 연예매체가 존재한다. 이러한 인터넷 연예매체는 대형 포털사이트들과 계약을 맺곤 하는데, 기자의 수가 포털에 제공해야하는 기사의 양에 비해 매우 부족하다고

  • 문화산업 비판 SM엔터테인먼트 중심
  • 대중문화 그리고 대중음악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한 부분이 있다. 하지만 SM을 필두로 한 대한민국의 대중음악 산업을 보면 소름 끼치게도 그의 예상이 적중했음을 알 수 있는데 지금부터 그 부분에 대해서 예를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SM음악의 콘텐츠 분석-아도르노의 3가지 요소를 중심으로 아이돌 시스템의 시초로써, 그리고 당대에 가장 인기 많은 아이돌을 지독해서 배출해 냄으로써 대한민국 대중음악 산업에 가장 영향력 있는 기획사로써 SM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