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열차의 제작 및 배급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3 / 2018.05.23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설국열차
2. 제작과정
2-1. 프리프로덕션
2-2. 프로덕션
2-3. 포스트프로덕션
3. 배급 및 상영
4.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설국열차
<괴물> 등으로 인기를 얻은 봉준호가 감독을 맡은 영화 <설국열차>는 2013년 7월 31일 대한민국에서 처음 개봉되었다. 장 마르크 로셰트와 자크 로브의 동명의 프랑스 만화 <설국열차>(Le Transperceneige)를 원작으로 한 영화로,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른 이후 2주 동안 1위를 지키고있으며, 2013년 9월 15일까지 9,271,364명의 관객수를 동원했다.
영화 <설국열차>는 기상 이변으로 모든 것이 꽁꽁 얼어붙은 지구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을 태운 기차 한 대가 끝없이 궤도를 달리고 있다는 설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춥고 배고픈 사람들의 꼬리칸, 그리고 선택된 사람들의 호화로운 앞쪽칸으로 나뉘어 불평등한 사회를 열차 안에 축약해 놓았다.
그리고 이 영화는 꼬리칸의 지도자 커티스가 긴 세월 준비해 온 폭동을 일으켜 열차의 절대 권력자 윌포드가 도사리고 있는 맨 앞쪽 엔진칸을 향해 질주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설국열차>는 최초로 할리우드 시스템으로 제작한 영화로 한국, 미국 ,영국, 체코, 헝가리 등 다국적 배우와 스태프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설국열차>의 제작과정과 배급 및 상영 과정을 조사해 보기로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 대한 한국영화의 대응전략
  • 과정에서 각 시민사회단체 및 국제여론의 지지와 동참을 끌어 내며 스크린쿼터에 대한 논의는 잠잠해지는 듯 하였다. 그러나 2006년 한미 FTA를 앞두고 미국의 스크린쿼터 제도 폐지 요구를 일부분 받아들여 2006년 1월 정부에서 스크린쿼터를 축소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그리하여 국산영화 상영일수는 2006년 7월 1일부터 73일로 급격히 축소되었다.CJ E&M통해서 본 현재의 대응 전략현재 국내에는 제작과 배급 활동을 하는 3대 기업이 존재한다. 바로 CJE&M,

  • CGV 마케팅 전략 제안
  • 제작 및 배급에 참여한 영화를 우대한다는 논란이 존재한다. 최근에는 월등한 관객점유율을 앞세워 외화배급사들과 수익배분 문제로 갈등을 빚었다.상대적으로 높은 가격(1~2천원)과 가격다양화 정책에 대한 불만: CGV의 가격다양화 정책은 입지조건과 고객특성에 맞춘 가격다양화라는 도입 취지와 달리 가격 인상의 근거로 사용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다. 또한 가격다양화 정책으로 인한 지점 간 가격 차이는 오히려 소비자들로 하여금 CGV의 영화관람료

  • [사회] 프랑스의 만화 문화 연구
  • 및 전망,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06/01프랑스의 킬러콘텐츠: 만화, 한국콘텐츠진흥원, 2010/05/01성완경 , 프랑스 문화예술 연구 제 10집 김영호 파리무역관 ‘프랑스 만화 산업 및 시장 동향 분석’ KOTRA 박세현, 세계만화정전 설국열차, 장 마르크 로셰트, 자크로브. 뱅자맹르그랑, 네이버캐스트 만화대백과, 2014/02/07,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96&contentsid=48373김상희, 세계만화정전 아

  • [영상, 영상컨텐츠, 영상매체, 영상산업, 영상문화교육] 영상, 영상데이터, 영상컨텐츠, 영상매체, 영상산업, 영상문화교육 심층 분석
  • 제작자의 관점결국 영상물은 제작자의 관점이나 가치, 영향관계에 따라 위의 요소들이 적절하게 배합되어 현실을 반영한(혹은 현실과 무관한) 어떤 메시지로 제작되는 것이다.2. 영상제작의 실제텔레비전 제작이란 불특정 다수의 사람에게 다양한 메시지와 경험을 전해주기 위해 많은 사람과 기계가 상호 작용하는 창조적인 과정이다. 뉴스앵커가 등장하여 간단한 인사를 한 다음 서울 시장을 소개하여 그가 손님을 접대하는 비디오 장면을 보여주

  • CJ E&M 기업분석 & 경영전략
  • 제작, 글로벌, 영업, 디자인, 경영지원)-방송콘텐츠사업 : 판권, 편성, 마케팅-영화콘텐츠사업 : 유통/배급, 기획, 해외영업, 마케팅-음악콘텐츠사업 : 투자, 제작, 유통, 콘서트, 마케팅-온라인콘텐츠사업 : 서비스기획/마케팅, 웹프로그래밍 -제작PD(방송 및 공연), 방송기술, 방송영상미술, 영화제작 CJ E&M에서 제작하는 방송 및 공연의 프로그램에 각각의 기술로 기획, 구성, 섭외 등의 프로세스에 기여-방송, 영화, 음악/공연, 게임에 관계없이 해외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