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DHD 아동 청소년 프로그램 계획서(ADHD 프로그램 개발.adhd 치료의 필요성과 치료 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7 / 2018.05.0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아동 청소년을 위한 adhd 치료 집단 프로그램 계획서입니다.
주의 집중력과 자아존중감이 낮은 ADHD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ADHD 집단 프로그램의 활동 참여를 통하여 자아존중감 향상, 주의 집중력 향상, 자기 통제력 및 충동 조절 능력 향상, 자신감 및 사회성 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보고서 레포트 입니다.

주요 내용 및 핵심 회기들로 구성되어 전공 과목에서 「A+」 점수를 받은 자료이고 더불어 adhd 자녀를 둔 ADHD 부모 교육 및 가족 구성원 전체를 위한 프로그램 내용들도 추가 되어 있습니다.

<품질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 보고서 자료이며 타 site의 <자료 구매 평가>에서도 프로그램이 잘 정리되어 있어 도움이 되었다는 좋은 평가를 받은 보고서이니 잘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요^^
목차
1. 아동 및 청소년의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원인.
2. 아동 및 청소년의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3. 아동 및 청소년 ADHD 프로그램 계획서의 회기 구성 (진행 대상: ADHD 아동 및 청소년, 부모와 가족 전체를 중심으로)
A. 도입 부분 프로그램
B. 동기부여 하기 프로그램
C. 과잉행동 및 충동적인 감정을 조절하기 프로그램
D. 주의집중력 향상 시키기 프로그램
E. 자기 통제력.자기 조절력 향상 프로그램
F. 사회성향상 훈련 프로그램(사회기술 훈련 프로그램)
G. 부모 및 가족의 역할 프로그램
H. 종결 단계 프로그램
본문내용
ㅡ 아동 및 청소년의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치료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현대 사회에서는 성인 adhd 들도 많이 존재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학령기때의 초등학생이나 중학교(2학년)부터 시작되어 틱 장애(tic disorder)와 동반되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들 중 하나이다. 특히 아동 adhd 이나 청소년 adhd의 경우 어떠한 장면에서 보다 교육의 현장, 즉 초등학교나 중학교와 같은 아동 청소년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에서 더욱 더 문제들이 드러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들에 관하여 주변의 교사나 전문가들은 조기 발견을 하여서 여러가지 치료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개입

<중략>

ㅡ 아동 및 청소년 ADHD 치료 프로그램 계획서의 회기 구성
(프로그램 진행 대상: ADHD 아동 및 청소년, adhd의 부모와 가족 구성원들 전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의 준비 단계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위험도 진단하기 시행.
- ADHD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저위험군 ADHD와 고위험군 ADHD를 구별
- 주의집중력 사전 검사를 시행
- 코너스-웰스(Conners-Wells) 자기 보고형 test/코너스 단축형 평정척도 등 사전 평가 척도지
참고문헌
ADHD 학생들의 이해와 지도 (Teacher's Guide to ADHD)
ADHD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사회기술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치료하는데 1개월 이상이 걸렸다고 한다. 전세계에서 고전 미술품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피렌체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집단적으로 이와 유사한 증상에 시달렸다는 보고서가 입수되자 심리학자들은 이와 같은 현상을 최초로 경험한 스탕달의 이름에서 따와 스탕달 신드롬이라고 명명했으며 스탕달 신드롬이 환자들에게 의기소침, 피해망상, 자아상실, 정서혼란 등의 증상을 겪게 한다고 발표했다. 스탕달 신드롬은 이탈리아의 공포 영화의

  • ADHD 아동에 대한 정의와 치료 방법을 3가지로 나누어 서술하시오.
  • ADHD 아동에 대한 정의와 치료 방법을 3가지로 나누어 서술하시오.차 례1서론2ADHD 아동에 대한 정의3ADHD 아동의 원인4ADHD 아동의 행동 특성5ADHD 아동에 대한 치료 방법6결론7참고 자료1. 서론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는 지속적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그리고 충동성 등이 주요 증상이며 우리나라 학생들의 정신과적 장애 중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이다. ADHD는 유전적 요인이 75~80%를 차지하는 뇌 기능장애 질환으로, 효과적인 증상호

  • [발달장애심리학]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고 행동치료를 통해 ADHD 아동이 보이는 문제행동의 목록을 만들어 아동과 미리 약속을 하여, 바람직한 행동이 나타났을 때에는 이에 대한 상을 주고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에 대해서는 벌을 주도록 한다. 아동은 이를 통하여 보다 긍적적으로 사고하는 방법과 보다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과 대처 전략을 배울 수 있다. 학습 스케줄 지키기,준비물 챙기기 등이 그 예이다. ③ 부모교육부모교육 프로그램을

  • [ADHD]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에 관한 심층 고찰
  • ADHD 아동을 위한 교실프로그램은 아직까지 개발되어 있지 않다.앞으로 교실에서의 연구가 실시되고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일관되게 진행된다면 ADHD아동이 교실에서 보다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는 담임교사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어야 치료효과가 높아질 것이다. 아울러 가정에서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일반화하여 함께 치료하여 효과를 높이는 연구가 필요하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자녀가

  • [주의력결핍과잉장애, 특수교육학과,] 주의력 결핍 과잉 장애(ADHD)
  • ADHD 아동의 뇌신경에는 신호전달물질로 사용되는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과 같은 물질의 불균형이 있음이 연구를 통해 입증이 되었다. 현재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는 약물은 이러한 신호전달물질의 균형을 조절함으로써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보고 있다.넷째 신경해부학적인 병소부위이다. ADHD 아동 뇌의 전두엽 부위의 혈류량이 떨어져 있고 대사가 감소된 소견이 최근 개발된 뇌 영상기계를 통한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전두엽은 주의집중력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