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ADHD 아동 청소년 프로그램 계획서(ADHD 프로그램 개발.adhd 치료의 필요성과 치료 효과를 높이는 프로그램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7 / 2018.05.0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아동 청소년을 위한 adhd 치료 집단 프로그램 계획서입니다.
주의 집중력과 자아존중감이 낮은 ADHD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ADHD 집단 프로그램의 활동 참여를 통하여 자아존중감 향상, 주의 집중력 향상, 자기 통제력 및 충동 조절 능력 향상, 자신감 및 사회성 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보고서 레포트 입니다.
주요 내용 및 핵심 회기들로 구성되어 전공 과목에서 「A+」 점수를 받은 자료이고 더불어 adhd 자녀를 둔 ADHD 부모 교육 및 가족 구성원 전체를 위한 프로그램 내용들도 추가 되어 있습니다.
<품질 인증>을 받은 프로그램 보고서 자료이며 타 site의 <자료 구매 평가>에서도 프로그램이 잘 정리되어 있어 도움이 되었다는 좋은 평가를 받은 보고서이니 잘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요^^
- 목차
-
1. 아동 및 청소년의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원인.
2. 아동 및 청소년의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3. 아동 및 청소년 ADHD 프로그램 계획서의 회기 구성 (진행 대상: ADHD 아동 및 청소년, 부모와 가족 전체를 중심으로)
A. 도입 부분 프로그램
B. 동기부여 하기 프로그램
C. 과잉행동 및 충동적인 감정을 조절하기 프로그램
D. 주의집중력 향상 시키기 프로그램
E. 자기 통제력.자기 조절력 향상 프로그램
F. 사회성향상 훈련 프로그램(사회기술 훈련 프로그램)
G. 부모 및 가족의 역할 프로그램
H. 종결 단계 프로그램
- 본문내용
-
ㅡ 아동 및 청소년의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치료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목적.
현대 사회에서는 성인 adhd 들도 많이 존재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학령기때의 초등학생이나 중학교(2학년)부터 시작되어 틱 장애(tic disorder)와 동반되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들 중 하나이다. 특히 아동 adhd 이나 청소년 adhd의 경우 어떠한 장면에서 보다 교육의 현장, 즉 초등학교나 중학교와 같은 아동 청소년들이 많이 몰려있는 곳에서 더욱 더 문제들이 드러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들에 관하여 주변의 교사나 전문가들은 조기 발견을 하여서 여러가지 치료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개입
<중략>
ㅡ 아동 및 청소년 ADHD 치료 프로그램 계획서의 회기 구성
(프로그램 진행 대상: ADHD 아동 및 청소년, adhd의 부모와 가족 구성원들 전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의 준비 단계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의 위험도 진단하기 시행.
- ADHD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저위험군 ADHD와 고위험군 ADHD를 구별
- 주의집중력 사전 검사를 시행
- 코너스-웰스(Conners-Wells) 자기 보고형 test/코너스 단축형 평정척도 등 사전 평가 척도지
- 참고문헌
-
ADHD 학생들의 이해와 지도 (Teacher's Guide to ADHD)
ADHD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사회기술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이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지역사회복지 실천 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 지능검사는 사실 지적 장애를 가지고 있는 아동과 같이 특수 교육이 필요한 대상을 선별하고 진단을 내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그러나 그 목적이 변질되어 영재성 기초 조사로 활용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 발달선별검사의 목적과 필요성, 한국판 영유아 발달선별검사도구에 대해 설명하고 검사도구의 실효성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 장애가 심해 보이는 유아를 데리고 통합어린이집 입학상담을 하러 온 부모님이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논하시오
- 어떤 부모가 좋은 부모라고 생각하는지 좋은 부모가 갖추어야 할 태도 한 가지를 제시하고, 그 근거를 주변의 경험을 통해 이야기해 보세요
-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아동을 가정에서 적절하게 지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토론해보시오
- 조기에 장애 위험이 있는 아동들을 발견하기 위해 부모가 영유아의 어떤 부분을 잘 관찰해야 하는지 자신의 견해와 생각을 써 보세요
- 자폐 스펙트럼 장애 아동의 반향어 형태 및 기능에 대해 설명하시오
- 일화기록법을 활용한 관찰은 객관적이고 사실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객관적인 관찰을 하기 위한 전략과 구체적인 사례에 대해 생각하고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