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상의 학교폭력은 어떤 것이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7 / 2018.03.2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이버상의 학교폭력은 어떤 것이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의 개념

2. 사이버상의 학교폭력이란
1) 사이버 폭력
2) 사이버 불링
3) 사이버 따돌림
4) 플레이밍
5) 사이버 괴롭힘
6) 위장하기
7) 아웃팅
8) 사이버 스토킹

3. 사이버상의 학교폭력 중 사이버불링 사례

4. 사이버상의 학교폭력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1) 정보 윤리 교육을 통한 접근
2) 스톱 불링(stopbullying)의 홍보 및 활성화
3) 사이버 폭력에 대한 사법적 책임과 처벌 강화
4) 사이버 폭력에 대응하는 표준 교육 매뉴얼 및 제도 구체화
5)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화 사업 강화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폭력이란 학교나 학교 주변에서 학생 상호간에 발생하는 의도성을 가진 신체적, 정서적 가해 행동을 말한다. 학교폭력 피해자들은 자신을 괴롭혀 왔던 학교폭력 가해자에 대한 복수의 방법으로 사이버 불링을 가하게 될 수 있다. 현실에서는 긴장이나 부정적인 감정을 경험한다 하더라도 그것이 옳지 않다는 생각과 상대의 반격이나 상황여건 혹은 발각의 염려 등으로 인해 곧바로 비행으로 표출되기는 어려운 반면, 온라인에서는 사회적 실재감이 낮고 익명 혹은 비대면 상황이기 때문에 큰 제약 없이 긴장과 부정적 감정을 쉽게 비행으로 표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이버상의 학교폭력은 어떤 것이 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문용린,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학지사, 2006.
김봉섭 외, 사이버불링에 대한 이해와 대응방안, 한국정보화진흥원, 2013.
두경희 외, 사이버 폭력 연구의 동향과 과제 : 사이버 폭력의 정의 및 유형을 중심으로. 상담학연구, 2012.
김경은, 청소년의 사이버폭력에 관련된 생태체계변인 탐색, 충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유아기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유아의 정서지도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2)학교폭력의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사이버 폭력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1-1서론1-2학교폭력에 관한 개념 및 정의1-3학교폭력의 정책1-4사이버폭력의 의미1-5사이버 폭력 개입전략1-6결론1-7참고 자료1-1. 서론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학교폭력도 신체적 폭행, 집단따돌림 등과 같은 기존의 학교폭력 양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로 변화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이 증가함에 따라 생활이 편리해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사이버 문화의 문제점,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방안을 포함하여 논하시오
  • 이버 사회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그들만의 특이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로인해 인터넷 문화에 접촉하는 청소년들에 대한 인터넷 중독, 비사교적인 인성 발달, 사회적 고립, 인터넷 문화로 인한 세대갈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본문에서는 이런 청소년 사이버 문화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사이버 문화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지 그리고 이러한 방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논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청소년 사

  • [대학입시] 논술고사의 기출 문제와 면접구술고사의 실제
  • 이 고쳐 쓰는 것이 보다 정확하고 적절한 표현이다.㉠ ‘인정받고’ → ‘각광받고’ (각광받다 : 사회의 주목을 끌다), ㉡ ‘효용’ → ‘영향’ ㉢ ‘흥미가’ → ‘관심이’㉣ ‘고조되고’ → ‘높아지고’ ㉤ ‘거부하겠다고’ → ‘반납하겠다고’로 표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처럼 논술문 작성의 기초는 단어의 정확한 사용에서 시작된다. 나. 문장 학습데카르트는 방법적 회의를 통해 기존의 모든 지식의 타당성을 일부러 의심하면서

  • 21세기는 인터넷의 급격한 발달로 인하여 수많은 정보가 공유되고 누출되어 범죄에 악용되는 등 심각한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
  • 이러한 역기능 현상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고 양적인 면에서도 증가일로에 있어, 피해의 양상이 점점 더 심각한 상태로 치닫고 있는 실정이다. 한국전산원에서 발간한 2011년 인터넷 백서에 따르면 현재 10대 청소년들은 인터넷 사용 연령대비 인구수에 비추어 볼 때 인터넷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연령층으로 나타나고 있다. 학교, 가정을 막론하고 전천후로 이루어지고 있는 정보화 교육의 일환으로 나타나는 긍정적인 결과라고 볼 수도 있을 것이

  • 모바일 sns 특성을 간단히 기술하고, 긍정적 소통문화 확산을 위해 어떠
  • 이용하는 사람들은 그런 정보를 객관적으로 선별하기 어렵다.실제로 온라인상에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정보, 부정확한 통계와 과장된 예측으로 신빙성 없는 정보, 목적 달성을 위한 충동적선동적인 내용이 온라인상에 유포되고, 그로 인해 불필요한 논쟁과 사회적 혼란을 야기하기도 한다. 특히 모바일 SNS를 통해 생산되는 다양한 루머는 그 내용이 속성상 전체적인 맥락으로 전달되기 어렵고 정보에 대한 단편적인 것만 전달될 가능성이 크다. 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