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공통)유아교육과정의 접근법 중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접근법을 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에 따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8 / 2018.03.0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정의 접근법 중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접근법을 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자세히 기숳한 후 이에 따라 비교하여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숙주의의 접근법
1) 개념
2) 특성
3 )목표
4 )환경구성
5) 일과운영
6 )교수학습방법
7) 교사의 역할
2. 행동주의의 접근법
1) 개념
2) 특성
3 )목표
4 )환경구성
5) 일과운영
6 )교수학습방법
7) 교사의 역할
3. 구성주의의 접근법
1) 개념
2) 특성
3 )목표
4 )환경구성
5) 일과운영
6 )교수학습방법
7) 교사의 역할
4. 유아교육과정의 접근법 중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접근법의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교육과정의 접근법 중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접근법을 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에 따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교육신념에 따라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접근법은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다. 즉, 발달은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교육의 목적은 달라진다. 유아의 학습이나 발달에 대한 성숙주의자들의 입장은 인간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소의 영향을 최소한 인정하는 것이다. 환경적 요소들이 유아들의 내적 성장 가능성을 지지하거나 또는 억제하는 것처럼 보일수도 있으나, 성장의 기본적인 방향은 인간의 내부에서 나온다는 것이다. 행동주의 접근법에서는 유아의 발달에 대한 외적 요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외적 경험을 적절하고 단계적으로 배열함으로써 유아발달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참고문헌
홍순정, 이기숙(2016). 유아교육과정. 서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이순형 외(2016). 유아교육과정. 경기: 파워북.
김미경, 나유미, 박수진 외 2명(2018), 유아교육과정, 양성원
김미량, 김수희(2017),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2017
김금주, 오진희, 김은정 외 1명(2016), 영유아 교수.학습방법,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