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발달의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을 제시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해야 하는 필요성을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02 / 2018.02.02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기 발달의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을 제시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해야 하는 필요성을 정리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 발달의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1) 신체 및 운동발달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2) 사회성발달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3) 정서발달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4) 인지발달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2.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해야 하는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기는 발달특성상 어느 시기보다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시기로서, 유아기 발달특성은 유아의 놀이안전과 관련성이 높다. 왜냐하면 유아에게는 발달적 단계에 따른 행동특성이 있고, 이러한 행동적 특성은 안전사고와 깊은 연관을 갖기 때문이다. 즉, 발달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유아의 미성숙은 놀이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기 발달의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을 제시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교
- 참고문헌
-
김성희(2000). 유아 안전교육. 창지사.
곽은복 (2006).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김일옥, 이정은 (2005).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핵심가치 서비스, 사회정의,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 인간관계의 중요성, 고결성 (integrity), 역량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하나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사례를 제시하고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대건축]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Le Corbusier)’의 이론과 영향
- 4주 1강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 독후감 - 『신약성서, 우리에게 오기까지』
-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이후 실제 보육현장에 나가게 되었을 때 보육과정의 구성 요소에 어떤 사항을 포함시킬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회복지 실습종결평가서
-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