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기 발달의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을 제시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해야 하는 필요성을 정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2.02 / 2018.02.0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기 발달의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을 제시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해야 하는 필요성을 정리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기 발달의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1) 신체 및 운동발달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2) 사회성발달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3) 정서발달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4) 인지발달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

2.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해야 하는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기는 발달특성상 어느 시기보다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은 시기로서, 유아기 발달특성은 유아의 놀이안전과 관련성이 높다. 왜냐하면 유아에게는 발달적 단계에 따른 행동특성이 있고, 이러한 행동적 특성은 안전사고와 깊은 연관을 갖기 때문이다. 즉, 발달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유아의 미성숙은 놀이안전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기 발달의 특징과 발달단계별 사고유형을 제시하고 영유아를 대상으로 안전교
참고문헌
김성희(2000). 유아 안전교육. 창지사.
곽은복 (2006). 아동안전관리. 학지사.
김일옥, 이정은 (2005). 아동안전관리.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 A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특성 및 관심사를 설명하고,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바람직한 영유아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영유아에게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는 것을 토대로 어린이집 영유아에게 국가가 추진하는 누리과정 수준의 유치원과 균등한 보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것은 바로 보육교사는 영유아를 ‘보호’의 차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교육’의 역할도 강조되어져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서는 인간의 발달 단계 중 모든 발달의 기초가 이루어지는 영유아기의 실제 보호와 교육을 담당하는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A형]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
  •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1) 영유아프로그램의 정의영유아프로그램은 영유아기 어린이들의 발달적 요구, 부모와 사회의 기대, 교사의 요구와 능력 등의 요인들을 기초로 이에 적합한 환경을 구성하여 어린이에게 양질의 보호와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영유아프로그램의 개념의 사전적 의미는 진행되는 계획이나 순서 혹은 목록으로 정의된다. 그러므로 영유아프로그램이란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련의 계획표 또는 그 차례를 말한다.

  • 영유아보육학3) 2004년 전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주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러한 특성이 반영된 현행 보육정책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 교육․영양․건강․안전 등 보호와 교육뿐만 아니라 부모에 대한 서비스와 지역사회와 교류까지 포괄하는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였다. 결국 보육정책을 통하여 아동복지, 여성복지, 가정복지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동시에 도모하려는 생산적인 복지사업을 지향하게 된 것이다.셋째,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부와 함께 영유아를 건전하게 보육할 책임을 지도록 명시하였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보육에 관한 기회․조사 등 필요한 사항을 심

  • [유아교육] 개정된 영유아보육법의 내용 분석
  • 대상이 확대되었다. 아홉째, 직장보육, 가정보육, 통합보육, 24시간 보육, 야간보육 등의 다양한 형태를 제시함으로서 수요자 중심의 보육으로 전환하였다. 열 번째, 보육종사자의 양상과 자격 등을 구체화함으로써 보육의 전문성을 도모하였다. 마지막으로, 보육정보화 기능을 강조함으로서 시대에 부응하는 보육실천이 구현되고 있다. Ⅲ. 2004년 개정 영유아보육법의 내용과 의미1. 영유아보육법 개정의 취지) 배숙진, 한국 영유아 보육 정책에 관

  • [사회복지] 생애주기에 따른 장애인복지실천과 가족지원
  • 발달단계들의 특징은 부가적이면서 누적적이라는 점이다. 또한 이 단계들은 개인의 성공적인 사회적 발달을 촉진 시켜주는 환경들 간의 상호작용과 관련되어 있다. 각 발달 단계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①1단계 : 출생기(birth) 태아기의 영향, 주변 사회, 생활장소가 신생아의 반응 및 신생아가 환경에 주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②2단계 : 유아기(infancy) 사회적 네트웍에 관심을 가지는 것은 유아가 자주 그리고 만족스럽게 상호작용하는 사람에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