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벨바그와 영화의 혁신-프랑수아 트뤼포의 400번의 구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7 / 2018.01.17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누벨바그의 등장


프랑수아 트뤼포의 ‘400번의 구타’


장 뤽 고다르의 ‘네 멋대로 해라’


알랭 레네의 ‘히로시마 내 사랑’


누벨바그 이후 – 레오 까락스의 ‘퐁네프의 연인들’
본문내용
3. 영화 창작 이론의 발전

카메라-만년필
영화의 카메라도 문학의 만년필처럼 독창적이고
주관적인 시각에 근거하여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아스트뤽


작가주의
영화 전체의 제작과정을 지휘하고 책임질 수 있는
한 사람의 작가가 필요하며 작가에 의한 ‘작가 영화’만이
진정한 예술로서의 영화를 가능케 한다.
-트뤼포
촬영 대본보다는 문학 작품의 의미를, 오리지널 시나리오보다는 각색을, 현장 로케보다는 스튜디오 제작을, 그리고 한 사람의 작가-감독- 보다는 전문가들의 팀을 선호하는 당대의 경향을 맹렬히 공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 영화 누벨바그
  • chapter1. The stream of French film영화의 탄생1. 뤼미에르 형제 루이 뤼미에르 오귀스트 뤼미에르영화의 발명은 리용에서 사진 연판을 만드는 공장주의 두 아들 오귀스트 뤼미에르와 루이 뤼미에르가 이루어낸 성과였다. 그들은 에티엔 마레(필름 천공 결여)와 에밀 레노(사진술의 결여), 토머스 에디슨(필름 영사 불가능)의 작업들을 통합시킴으로써 필름을 연속적으로 움직여 촬영과 인화, 영사에 동시에 적용할 수 있는 결쇠 장치를 개선하는데 성공한다

  • [프랑스] 누벨바그
  • 영화 감독이나 영화인들에게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누벨바그는 시기적으로 짧은 시간동안의 운동이었지만 아직도 그 정신은 남아있다. ꡒ누벨바그ꡓ의 정신을 이어받고 계승하자는 운동은 현재진행형이며 이것은 NEW라는 이름이 붙여져서 아버지의 영화들을 건설적으로 비판하고 새로운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하려는 다양한 경향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지난 해 끌로드 샤브롤 특별전을 열고 오래전부터 고다르나 트뤼포의 영화들

  • 누벨바그 누벨바그 형성배경 누벨바그 형성과정 누벨바그 영화
  • 들어가며..2누벨바그의 형성배경과 과정.31. 영화의 시초 - 프랑스의 자부심 뤼미에르 형제2. 영화비평을 통해 알아본 누벨바그3. 이탈리아 네오 리얼리즘과 미국 B급 영화4. 실존주의 철학누벨바그의 특징.111. 작가주의2. 구조적 특징들3. 카메라적 특징들누벨바그의 감독과 작품들.211. 장 뤼 고다르와 「네멋대로 해라」2. 프랑스와 트뤼포와 「400번의 구타」마치며..41들어가며누벨바그는 대략 1958년~1964년사이에 불어닥친 프

  • 프랑스 영화계의 누벨바그(Nouvelevague) 운동에 대해서
  • 영화 감독이나 영화인들에게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누벨바그는 시기적으로 짧은 시간동안의 운동이었지만 아직도 그 정신은 남아있다. ꡒ누벨바그ꡓ의 정신을 이어받고 계승하자는 운동은 현재진행형이며 이것은 NEW라는 이름이 붙여져서 아버지의 영화들을 건설적으로 비판하고 새로운 영화를 만들려고 노력하려는 다양한 경향을 보여준다. 한국에서도 지난 해 끌로드 샤브롤 특별전을 열고 오래전부터 고다르나 트뤼포의 영화들

  • 프랑스어권 문화의 이해
  • 바그의 전개|“영화를 좋아하는 1단계는 같은 영화를 반복하여 보는 것, 2단계는 비평을 쓰는 것, 3단계는 영화를 창작하는 것이다.”“일류의 비평가라도 삼류의 영화감독보다 영화에 대해 더 잘 알거나 좋아하지 못한다.”*이들의 영화창작과 관련하여, 누벨바그의 대표적 감독이자 비평가인 프랑수아 트뤼포는 이런 말을 했다.→ 비평에서 창작으로 나아간 것은 이들 비평론의 필연적 귀결주요 감독과 대표 작품프랑수아 트뤼포 (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