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방법론]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재교구 중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및 제한점에 대해 기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7 / 2017.12.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방법론]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재교구 중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및 제한점에 대해 기술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시각교재교구란
2.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3. 시각교재교구의 제한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재?교구는 교재와 더불어 혼용하여 쓰는 경우가 많으나 교수 학습 장면에서 교수와 학습을 성공적으로 실현시키기 위해서 쓰이는 교사용 교육 자료와 유아의 학습 자료를 포함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유아의 학습 자료에는 놀이를 효율적으로 진행시키는 물건으로 교사가 직접 제작한 것, 자연물을 이용한 것, 일상용품이나 폐품을 이용한 것, 어린이용으로 제작되어 상품화 된 것 등의 모든 물건을 포함한다. 또한 사전적인 의미로는 교육활동에서 매체를 제시함으로써 유아들이 학습할 내용과 활동을 연결하며 학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내용을 여러 가지 형태로 제시하는 데 쓰이는 물품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형태의 교재교구 중 시각교재교구의 특성 및 제한점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정규 외(2003).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정민사
강혜숙 외(2009).교재?교구의 이론과 실제. 공동체.
오연주 외(2003). 제작 과정중심의 교재?교구 이론과 실제. 창지사.
임은숙(2004). 유치원 교육을 위한 창의적 교수매체. 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