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선정성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 하고 싶은 말
- 선정성 광고의 유래와 장단점을 적은 글입니다.
- 목차
-
● 선정성 광고
★ 광고 자율 심의기준 및 윤리강령
-제10조 선정성 광고-
1. 카피에 감추어진 섹스
2. 선정성 광고의 역사
3. 선정성 광고의 찬반
■반대
1) 육체적인 영향을 준다.
2) 정신적인 영향을 준다
☺찬성
4. 선정성 광고의 이론적 배경 :조건반사
⑴ 조건반사란?
⑵ 조건 반사를 성취하려면 어느 정도 반복을 해야 하나?
5. 선정성 광고물의 효과
6.결 론
- 본문내용
-
누드나 성적인 이미지, 풍자, 그리고 이중의미 등의 형태를 취하는 광고의 섹스어필은 광고표현 방법의 하나로 채택되어 신체 위생용품에서 중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품광고에 사용되고 있다.
여성운동가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끊임없이 강력한 반발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암암리에 혹은 아주 노골적으로 성적인 표현이 광고에 사용되고 있는 것은 성적인 묘사가 광고에 주의를 집중시키는데 효과적이고, 광고상품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며 또한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자극한다는 엄연한 현실 때문이다.
★ 광고 자율 심의기준 및 윤리강령
-제10조 선정성 광고-
1.광고는 사회통념상 용납될 수 없는 저속하고 선정적인 표현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2.강제추행, 강간등 성범죄 장면을 묘사하거나 이를 정당화하는 표현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3.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거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매체에서는 성적 충동을 유발할 수 있는 표현을 하여서는 아니된다.
1. 카피에 감추어진 섹스
반했어요(크리미). 사랑해요(밀키스), 언젠간 꼭 먹고 말거야(치토스), 그래 바로 이 맛이야(다시다), 더 주세요(하이씨)-
이것은 광고가 나가고 난 후 청소년을 비롯한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한 사랑의 5단계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