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광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리즈광고의 정의

2.시리즈광고의 특징

3.시리즈광고의 종류

4. 각 광고의 효과

5. 시리즈광고의 효과

6.시리즈광고의 문제점과 대처방안

7.시리즈광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시리즈광고의 정의
시리즈 광고는 연계성을 갖는 여러 개의 광고가 서로 통합되어 그것이 판매촉진에까지 연장된 토탈커뮤니케이션 개념으로 어떤 중점된 주제에 토대를 두고 실시되어지는 하나의 조정된 광고노력을 말한다. 또한 이들은 공통적인 주제와 시각적 연속성을 그 특징으로 한다. 다시말해 특정한 테마를 정하여 일정한 형식으로 장기간에 걸쳐 계속하는 광고를 말한다.

2.시리즈 광고의 특징
(1)준비과정이 길고, 장기간 게재된다.
1회성 광고보다 더욱 더 소비자를 철저히 분석하여 장기적인 컨셉을 추출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며, 연속적으로 만들어지는 광고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동안 게재된다. 예를들어 미국의 말보루 담배의 경우 서부의 사나이를 모델로 40년간 시리즈 광고를 지속하고 있다.
(2)주제가 뚜렷하다.
형식만 시리즈의 형식을 취한다고 해서 그 광고가 효과를 볼 수는 없다. 시리즈 광고는 장기간 컨셉을 가지고, 하나의 주제 속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전체 시리즈에 하나의 흐름을 가지고 있어 주제가 뚜렷하다.
(3)공통점을 잘 이용하여 표현하다.
여러편으로 이루어지는 시리즈 광고들은 주제나 비주얼, 카피, 심벌, 칼라등을 잘 이용하여 공통점을 만들어 지속적으로 표현하는 광고이다.
참고문헌
헤럴드경제 2004.11.25
코래드광고전략연구소(1996), 광고대사전, 서울:나남, pp.818-819.
장영렬, 팔리는 광고만들기, 청림출판사, 1994.
전영상, 광고론, 1992.
정경원, 디자인이 경쟁력이다, 웅진 출판사,1994.
김광수, 광고표현 그 이론과 원칙 , 한나래, 1994.
김훈철, 소비자를 사로잡는 광고전략 , 21세기북스, 1993
대흥기획, 대흥기획 캠폐인 사례집 , 현실문화연구,1992.
한국경제
권미경 차장 광고대행사 웰콤 AE
http://www.advertising.co.kr/광고정보센터
http://cine21.co.kr/인터넷 영화천국 씨네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서] 환타 광고기획서
  • 광고 투자율, 프로모션 투자율이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강하다. - 한 브랜드에 대해서 꾸준한 관리와 투자를 계속하고 있고.(long cycle 전략) 이로 인해 충성도를 지닌 고객 확보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유지하여, 플레버시장No.1을 지키고 있다.(95년 이후40%를 상위한 수준 유지) - 장기적인 브랜드 정책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 플레버 탄산음료시장 전체가 감소하는 영향으로 전체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다. 현재 사회적으로 웰빙 열풍이

  • 팬택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분석과 팬택 마케팅전략분석과 팬택의 포지셔닝전략 방향제안
  • 광고와 마케팅에 중점을 두어 개선방안에 도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Ⅰ. 서론1. 기사자료2. 팬택 선정동기와 주제설명Ⅱ. 본론1. 팬택 기업소개1) 팬택이란?2) 창업동기와 주요연혁3) 글로벌 매출액과 판매량2. 팬택 스마트폰 제품의 기능 분석1) 베가시리즈2) 갤럭시시리즈3) 옵티머스 시리즈3. 광고 분석1) 팬택2) 삼성3) LG4. 지금까지의 마케팅 분석1) 팬택① 모바일 체험 마케팅② 국내 최초 모바일 3D 광고③ 형돈과 대준 앞세운 모바

  • 광고 카피 보고서 SM
  • 시리즈를 경험해 본 남성을 타깃으로 삼아 재구매 욕구를 촉구한다.2사전조사와 콘셉트타깃시장을 파악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사전조사이다. 그들이 읽은 신문과 잡지, 그들이 시청하는 프로그램을 보는 것이다. 사전조사는 간접적으로 많이 이루어 지며 매체를 통해서 하게 된다. 콘셉트는 제작방식과, 필름 라이브러리, 음악 검색 회사에 대해서도 알아둬야 한다. 그리고 광고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카피라이터, 아트 디렉터, 광고대

  • [광고] 광고 속 남성 모델의 이미지 변화
  • 광고모델 호감도 조사에서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것이다. 3. 결론지금까지 시대별로 남성 모델들의 이미지 변화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1990년대의 터프했던 남성의 이미지에서 명명하기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 꽃미남, 몸짱, 연하남, 완소남, 훈남까지. 각 시대의 변화에 발 맞춰 이렇게 남성들의 이미지가 변화한 것은 남성들이 점점 소비의 주체가 되어 가고 있는 것을 광고계에서 잘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위의 내용을 토대로

  • [국제커뮤니케이션] 닌텐도 DS 광고전략
  • 광고: 크리에이티브한국과 일본 모두 광고에 많은 투자를 했다. 스타 모델을 기용하고, 비슷한 컨셉의 광고를 시리즈처럼 연달아 집행했다. 그렇기 때문에 양 국의 광고들을 살펴보면 유사한 내용과 비슷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제품이 게임기이고, 신제품이기 때문에 표준화 정도가 높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분명히 차별화되는 측면 또한 찾아 볼 수 있었다. 이는 양 국 고유의 문화적 특성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겠다. 다음에서는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