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아동의 건강한 발달과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한 특수체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28 / 2017.11.28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 프로그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형식) 프로포절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목차
1. 사업명 : 발달장애아동의 건강한 발달과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한 특수체육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2) 지역 환경적 특성
3) 경험적 근거
4) 본 사업과 관련된 지역 복지자원 현황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수
1) 서비스 지역 :
2) 서비스 대상 :
3) 서비스 대상 선정기준 및 방법(과정):
4) 실인원수

4. 사업 목적 및 목표

5. 사업내용
1) 세부사업내용
2) 목표에 대한 평가방법
3) 담당인력 구성
4) 사업 진행 일정
5) 홍보 계획
6) 지역자원 활용 계획

6. 예산계획

7. 향후운영계획

8,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사업명 : 발달장애아동의 건강한 발달과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한 특수체육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성은 만 5세가 지나면서 어느 정도 향상된다는 보고가 있지만(Ruttet & Garmezy, 1983), 사회적 발달의 질적인 결함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발달장애 아동은 생애 초기부터 상호 주시 행동의 발달이 실패하거나 생후 1개월 내에 사회적 미소를 습득하지 못한다(Volkmar, 1987). 다른 사람의 얼굴이나 사회적 상호작용에는 무관심하며, 행동에 있어서도 일탈된 상동 행동과 함께 언어 발달에 있어서도 지체를 보이는 등 전반적인 사회성 결핍이 있거나 양적으로 결핍되어진 무관심(socialaloofiness)으로 특징을 이룬다(방명애, 1999). 발달장애 아동은 공통적으로 협동 놀이의 결여, 의례적인 행동의 고집성, 개인적으로 우정을 맺지 못하는 것, 다음사람의 감정과 반응에 무관심과 조화되지 않는 사회적 행동을 나타낸다. 이러한 현상은 발달장애 아동이 연령과는 상관없이 자기 또래와 상호 교류하고, 놀 수 있는 친구관계를 형성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 아동학대
  • 위한 정책 제안시설입소아동퇴소아동가정복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개입의 방향부록아동복지법아동복지 관련법참고목록서론복지의 세기라 불리는 21세기에 접어들며 미래의 주역인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아동복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역사적으로 아동에 대한 인식은 다양하게 변화해 왔다. 오늘 날에 아동은 발달하는 존재이고, 독립된 인격을 가진 권리의 주체로 이해하고 있다. 아동복지는 아동의 지위가 향상되고

  • 유아 체육놀이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 적용00
  • 발달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 선진 외국의 경우, 어릴 때부터 운동 및 움직임 교육이 체계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 우리나라의 유아 체육은 그 프로그램의 양적질적 측면 모두에서 매우 미흡한 실정이다.유아들은 타인의 긍정적인 느낌뿐만 아니라 활동을 통한 자기 만족감도 얻을 수 있으므로 신체활동을 잘하는 유아는 자신의 능력에 대해서 좋은 느낌을 가질 뿐만 아니라 타인으로부터도 칭찬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신체활동 경험은

  • 특수체육,통합체육,개별화 교육,정신지체 아동의 체육지도,지체장애 아동의 체육지도,시각장애 아동의 체육지도,자폐성 장애아동의 체육지도
  • 특수한 교육과 지도를 필요로 하는 개인과 집단을 위한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장애아동에게 일반아동들이 느끼는 신체활동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하여 일반아동들이 참여하는 체육 프로그램의 규정을 개개인에게 적절하도록 변형한 것이다. 운동기능에 문제가 있는 장애아동들에게 특별한 교육적 배려를 하는 넓은 서비스 전달체제를 말한다. 따라서 특수체육은 일반체육과 특수교육만을 통합한 것이 아니라 개인차와 정상발달 및 사회화 등의 학문

  • 사회과학 장애아동 가족 지원
  • 장애아 가정의 긴장원제 2 장 장애아동 가족 참여를 위한 지원과 중재제 1 절 가족참여의 이론적 배경1. 가족참여의 정의2. 가족 참여의 중요성 제 2 절 가족 참여를 위한 지원 및 중재1. 가족의 필요 인식2. 가족이 참여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특성 인식3. 가족 - 교사간의 효율적인 협력 관계 형성4. 가족 강화제 3 절 가족지원프로그램 운영의 실제 - 수도사랑의학교 제 3 장 장애아동을 둔 부모의 기능향상을 위한 이론적 모델 정립제 1 절 이론적 배

  • 지적 장애청소년의 특수체육프로그램 참여와 기초체력 및 신체적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논문 분석
  • 발달, 여가 선용과 스포츠 기술발달 및 계속적인 신체발달 욕구를 가지게하며, 자신들의 장애특성과 한계를 이해시키고 그 발달 가능성을 강조하여 장애에 관계없이 한 인간으로서 가치와 존엄성을 느끼게 한다.-> 특수체육은 지적장애 청소년의 운동능력의 효과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뿐만 아니라 동시에 자신감을 고취시켜 그들의 삶의 길을 향상시키는데 기여 할 수 있다. 2. 연구목적 및 연구가설본 연구는 지적장애 청소년의 특수체육 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