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유법-은유와 환유-의 엄어심리학적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비유법의 정의와 종류

2. 외국어의 비유표현 중국어와 영어

3. 비유언어의 언어심리학적 시사점
본문내용
외국어의 비유표현

-영어의 비유적 표현
1)Speak of devil vs 호랑이도 제 말하면 온다

2) It's a piece of cake vs 식은 죽 먹기지

3) I'm on cloud nine vs 하늘을 날 것 같아

4) Under the weather(Amy is under the weather)

5) Long face(why the long face?)

6) I have a frog in the throat

7) keep your fingers crossed

-중국어의 비유적 표현
1.호박 VS 삐뚤은 오이

2. 국수 VS 사탕(喜糖 xi tang)
"언제쯤 국수 먹을 수 있어?“ “ 우리 언제 결혼축하 사탕 먹을 수 있는거야?”.
(我们什么时候能吃你的喜糖呢?)

3. 술고래 VS 술귀신酒鬼, 바다량海量
“저 사람은 술고래야” “저 사람 술귀신이야, “ “쟤는 주량이 바다야 “
(“他是个酒鬼“) ("他的酒量是海量“)

4. 야행성, 올빼미 VS 밤고양이( 夜猫子라 Ye Mao zi)
“너 왜 밤에 잠을 안자니, 니가 밤고양이니?”
("你晚上怎么不睡觉,你是个夜猫子吗?“)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기말)
  • 법을 사용한다. 몇 가지 일반적인 학습 법칙을 밝히려고 했던 행동주의자들과는 달리 인지주의자들은 개인차와 발달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를 수행한다.3. 학습에 대한 비유(metaphors)행동주의학습 = 반응 강화교사 = 반응 점검자학생 = 반응 제작자구성주의학습 = 지식의 구성교사 = 인지적 안내자학생 = 의미 제작자인지주의학습 = 정보처리교사 = 정보 제공자학생 = 정보 처리자학습정리1. 이번 시간에는 학습에 대한 인지주의적 접근은 형태

  • 현대 인지적 관점 인지적 자기조절 관점
  • 법칙을 사용하는데 상당히 속도가 느리다. 이것은 이성적 마음이라고 생각하는 상징적 처리장치다. 경험적 체계는 직관적이며, 실재를 평가하고 그것에 반응하는 ‘급속하고 저급한’ 방법이다. 이것은 지름길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의지하며, 자동적이고 신속하게 기능 한다.이 두 체계는 항상 함께 작동하고 있고, 둘이 공동으로 행동을 결정한다고 엡스타인은 믿는다. 각각의 체계는 상당한 정도까지 환경의 영향을 받고 있다. 상황이 정서

  • [대중매체]언어와 문화<광고언어의 개요와 광고언어 사용기법 및 사례>
  • 법 (1) 소리의 반복기법 (2) 동음 또는 유사음 활용(3) 음운교체, 음운첨가, 음운대체2. 통사론적 기법(1) 문장의 종류에 따른 기법 (2) 비문법적 단어사용(3) 대구 대조를 활용(4) 외래어와 한국어의 조합(5) 문장구조의 파괴3. 의미론적 기법 (수사적 기법)(1) 중의법 (2) 반복법/ 생략법(3) 강조법 (4) 반어법/역설법 (5) 비유법(6) 의성법과 의태법 (7) 우화법과 풍유법(8) 제유법과 환유법4. 관용적 표현을 활용한 기법5. 사회언어학적 기법(1) 방언

  • [마케팅조사] 은유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에 미치는 영향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 은유의 관계를 보는 태도는 크게 두 가지로 대별된다. 직유와 은유를 같은 계통으로 파악하려는 태도가 하나고, 이 둘을 엄격하게 구분하려는 태도가 다른 하나다. Aristotle 이후 Cicero와 Quintillian 등은 은유를 단순히 생략된 직유로 인식한다. 이렇듯 전자적 입장을 취하는 이론가들은 은유와 직유 사이에는 양적인 차이만 있을 뿐 어떠한 질적인 차이도 없다는 것이며 후자적 입장을 취하는 이론가들은 이 두 비유가 표면적으로 비슷해 보일 뿐 심층을 파

  • [광고언어][광고언어표현]광고언어의 특성, 광고언어의 구성요소, 광고언어의 표현법, 광고언어와 외래어문제, 광고언어와 독자반응 고찰
  • 법을 뜻하는데, 주어진 문장에서 단어의 뜻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문장 전체의 뜻이 확연히 달라지면서 의미의 전이가 이루어진다. ③ 환유(metonym) 환유의 희랍어 뜻은 이름 바꾸기이다. 은유와 pun이 유사성의 원리에 기초하고 있는데 반하여 환유는 두개의 단어 사이의 개념적 인접성에 의한 의미의 전환기법을 지칭한다. 남자들이여 지문을 찾자!(그린 소주) 2) 문장상의 의미의 전이 기법어휘상의 수사 비유를 문장에 적용시킨 것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