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제품] 현재 제품수명주기에서 아직도 성숙기(장수제품)에 머물고 있는 기업의 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23 / 2017.11.2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장수제품] 현재 제품수명주기에서 아직도 성숙기(장수제품)에 머물고 있는 기업의 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수명 주기란

2. 현재 제품수명주기에서 아직도 성숙기(장수제품)에 머물고 있는 기업의 제품 사례 선정
1) 동화약품 부채표 까스 활명수
2) 선택 이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롱런 브랜드(long-run brand)는 이미 시장에 나와 오랜 기간 시장에서 중요한 점유율을 확보하며 오랜 기간 시장에서 생존해 있는 제품으로써, 강력한 브랜드파워를 가지며 소비자의 의식 속에서 신뢰의 이미지로 자리 잡고 있으며 단기적인 성과와 그 성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브랜드를 롱런 브랜드라고 한다. 국내 브랜드는 외국에 비해 브랜드 개념의 도입 역사가 짧다는 특수성을 감안할 필요는 있지만 아무리 그래도 수명이 1∼2년밖에 안 되는 브랜드들이 즐비하다는 것은 문제임에 틀림없다. 특히 과자류, 빙과류, 음료 등과 같은 식음료와 의류, 화장품 등 패션류의 경우 거의 매일 새로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오는 듯하다. 자고 나면 어제의 브랜드는 온데간데없고 그 자리에는 또 다른 새로운 브랜드가 자리 잡는 모습이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일상이 되어버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제품수명주기에서 아직도 성숙기(장수제품)에 머물고 있는 기업의 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최인영(2013). 브랜드 디자인. 미진사.
우경식(2005). 관광 마케팅. 기문사.
손일권(2003). 브랜드아이덴티티. 경영정신.
이연수(2008), 트렌드 IN 마케팅. 새빛에듀넷.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분석] 박카스 광고사례분석
  • 한 이 조사는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되어 향후 마케팅 자료로 보관하고 소비자의 상황을 현재화하는 캠페인 정교화의 과학적 방법으로 활용되는데 96년, 97년 조사 결과는 다음과 같은 몇가지 과제를 남겼다.박카스를 제외한 대부분 저가드링크의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 전체 드링크가 타제품군으로 이탈(박카스 소폭 상승)되고 있다. 40~50대 중심시장이 20~30대로 이동하고 있다. 이와 같은 문제는 뒤집어 다음과 같이 생각할 수 있다. 드링크 시장의 전

  • 사회복지 보장론 - 고용보험에 대해서
  •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근로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강제적으로 가입하여야 하므로 근로자 개개인이 가입여부를 선택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2010, 2009, 고용보험백서 제1편1장, p.31)2-2. 고용보험제도의 기능가. 고용조정의 원활화 및 경제적 효율성 제고오늘날 고용보험은 단순한 실업급부의 지급 뿐 아니라 고용안정사업, 직업능력개발사업 등을 통하여 과거에는 높은 성장추세를 보였으나 제품의 수명주기가 성숙기를 지나 앞으로 성장률이 낮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많은 기업들은 각기 다양한 방법으로 자사의 제품을 차별화하여 보다 많은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이윤을 창출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이 자사의 브랜드(Brand)를 강력하게 만들어 관리하는 일이다. 현재 국제 브랜드(Brand) 시대에는 수없이 많은 브랜드(Brand)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또한 제품에 대한 브랜드(Brand)의 비중이 날로 더 커져만 가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아무리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FILE:창업과 디자인 전략1.hwp1강 미래사회와 디지털신석기 시대- 농업혁명, 18세기 산업혁명, 현재 현재 디지털 혁명이 급진전.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갈등으로 인한 과도기적 사회 문화갈등 현상발생->새로운 패러다임 필요새로운 문화현상 초래- 인간의 문화오감과 유희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경향으로 나타남더블린 - 하나의 제품은 그 제품이 속해있는 문화를 나타내주는 냉동된 정보라고 함으로써 디자인은 가공물의 문화유산으로서의 소중함과 M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중앙회 편역 : 농협조사월보: 1994: 437(”94.2):16-2323 기술혁신과 정부의 역할김광두 : 서강경제론집 : 1993: 22(”93.11):61-7324 한국의 경기변동과 산업정책,그 구조적 특징김재훈 : 경제학연구 : 1993: 41,1(”93.8):287-32125 정부와 시장의 상대적 역할 ; 한국 경제발전의 경우최명주: 계명대경영경제 : 1993: 26,2(”93.6):265-27226 정부 정책 실패의 최소화 민간 참여로김선덕 : 기업경제: 1993: 1(”93.8):15-2127 긍정적 효과 기대할 수 없는 새 정부의 경기부양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