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의 민감기이론(몬테소리의 생애,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을 위한 민감기이론, 몬테소리이론의 공헌과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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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몬테소리의 민감기 이론

I. 몬테소리의 생애

II. 몬테소리의 교육철학을 위한 민감기이론
1. 질서에 대한 민감기
2. 세부에 대한 민감기
3. 양손 사용에 대한 민감기
4. 걷기에 대한 민감기
5. 언어에 대한 민감기

III. 몬테소리이론의 공헌과 비판

* 참고문헌
본문내용
몬테소리의 민감기 이론

I. 몬테소리의 생애

Maria Montessori(1870-1952)는 대부분의 다른 발달이론학자들과는 달리, 실제로 아동을 가르치는 데 헌신했다. 이탈리아의 Ancona 지방에서 태어난 몬테소리의 아버지는 공무원이었는데 시회에서의 여성의 역할에 대해 전통적인 생각을 지니고 있었다. 그녀의 어머니는 아버지와는 대조적으로 그녀가 가능한 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기를 바랐다. 26세에 이탈리아 최초의 여의사가 된 몬테소리는 이미 10세 때 극심한 병고 중에서도 걱정하는 어머니에게, "걱정하지 마세요, 어머니. 나는 죽을 수 없어요. 할 일이 너무 많아요."라고 말했다 한다. 몬테소리는 처음 정신지체 분야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였다.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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