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상가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세운상가의 역사
OSM(Organization of Sewoon Management)
문제점 및 해결책 point 1-간판
Point 2-거리
point 3-불친절한 상인들
point 4-천장
Point 5-휴식공간 부족
Point 6-시장 내부 구조
본문내용
세운상가의 역사

건축가 김수근이 디자인한 국내 최초의 주상복합건물로 1968년 완공된 국내 유일의 종합 가전제품 상가이며, '세상의 기운이 다 모여라‘는 뜻을 붙여 당시 서울시장인 김현옥이 ‘세운’이라고 명칭


1980년대 말 개인용컴퓨터 보급이 확산되면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대부분이 이곳에서 거래
1987년 용산전자상가가 건설되면서 1990년대 이후 이곳의 상가 대부분이 용산으로 이전함으로써 상가도 점차 쇠퇴되기 시작
2000년대 들어서는 슬럼화 양상을 띄게 됨

상가를 철거하고 녹지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세운 녹지축 조성사업' 추진
1단계- 2009년 4월까지 세운상가 내 현대상가를 철거하고 녹지광장을 조성
2단계- 2012년까지 세운상가 내 세운·청계·대림 상가가 들어섰던 곳에 녹지축 사업 완료
3단계- 2015년까지 세운상가 내 삼풍·풍진·신성·진양 상가가 들어섰던 곳에 녹지축 사업을 완료하여 대규모 녹지축을 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MEGABOX 마케팅 전략
  • 세운 ‘단일극장 최초 1일 관객 신기록’에 이은 또 하나의 신화를 만든 셈이다.메가박스측은 이를 기념해,현장에서 카운트한 행운의 600만번째 관객에게 최고 600만번까지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600만번 무료관람 백지수표’를 증정했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박스 코엑스는 연말까지 616만명의 관객이,그리고 전 지점을 통해서는(코엑스,수원,서면,대구,해운대) 1,200만명의 관객이 동원될 예정”이라고 전망했다.한편 이날 메가박스 코엑

  • [마케팅] 디즈니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문제점 및 해결방안1984년 CEO로 취임한 마이클 아이스너는 창조적 조직을 위한 개편을 시작해 효과를 거두어 디즈니는 점차 회생하는 듯 했다. 그러나 그것은 오래 가지 못했고 현재 디즈니는 경영난 악화와 20년 동안 디즈니를 이끌던 아이스너의 퇴진이라는 상황에 있다. 그렇다면 무엇이 월트 디즈니社를 이렇게 몰고 왔는지, 어떤 경영상의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겠다.(1) 지나친 다각화국내 기업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몸집 불리기 식 경영이 디즈니

  • [계획이론] 도시 및 지역계획에 있어 시민단체(NGOs)의 역할
  • 및 방법 11. 연구의 구성 12. 연구의 방법 2-본론- 3▲NGO의 개념 및 정책참여 31.NGO의 개념 32.NGO의 특징 33. NGO의 정책과정 참여 44. NGO의 정책참여 방식 4▲ 정부와 NGO와의 관계 4 유형 5 중요성 6 시각 7협력관계 7 갈등관계 8지방정부와 NGO 8▲ 도시계획과 NGO 91.NGO가 도시계획 참여 시 나타나는 장점 92. NGO가 도시계획 참여 시 나타나는 단점 93.도시계획에 있어 NGO의 역할 강화방안 10사례1 11▲환경정의시민연대-토지정의운동본부 11

  • 청계천 복원 전,후 주변 상권 변화에 대하여
  • 및 기본계획안』, 2003서울신문 2005년 1월 12일자, 《이명박 시장이 말하는 ‘2005 서울’ 》중앙일보 2004년 4월 22일자, 《자연 숨쉬는 패션금융IT 중심지로 ETC》맥파커 편, 『Encyclopædia Britannica』, Encyclopædia Britannica Inc, 2007서울신문 2005년 1월 12일자, 《난 철저히 준비하는 ‘CEO’, 문화산업은 제조업의 대안》맥파커 편, 『Comtons Encyclopedia and Fact-Index』, Encyclopædia Britannica Inc, 2002鄭涑眷 저, 『시스템다이내믹스를 이용한 서울시 도심활성화 방안에

  • [서울시, 경제, 활성화방안,] 서울지역경제 활성화방안
  • 및 관광상품화 전략이 주로 하 드웨어적 개선에 중점을 두어왔기 때문.*각 상권의 특성에 기반한 축제관광진흥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문화적 활성화와 경제적 활성화를 동시에 꾀할 수 있음. 대표축제와 상설축제, 이벤트의 중층적 구성을 통해 타깃이 되는 국내 일반 소비자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상권의 독특한 이미지와 즐겁 고 쾌적한 쇼핑환경, 볼거리를 제공함. 5.세계도시 서울a. 도시마케팅- 도시의 중심산업이었던 제조업이 쇠퇴하면서, 낙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