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디지털 노마디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저 노마드
2.가상 노마드
3.잡 노마드
4.참여 노마드
본문내용
노마디즘

특정한 가치와 삶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자기를 부정하면서 새로운 자아, 정체성을 찾아가는 것 – 질 들뢰즈

사회적 관점
타인과의 계속적인 만남을 통해 새로운 정체성을 발견
일시적 관계로 서로 간에 견제 없는 순수한 감정적 소통이 가능

철학적 관점
자아 자신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통해 새로운 정체성 획득
고정된 자신의 정체성에서 탈피


디지털 노마드
최첨단 정보통신기기를 가지고 시공간을 넘나드는 21세기형 신인류
자신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극대화하기 위해 자발적 방랑 생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개론] 우리는 마이크로 소사이어티로 간다를 읽고 - 변화하는 패러다임
  • 미디어가 발달하고 인터넷 확산등의 기술적 발달 결과이지만 저변에는 휴대폰, 메신저, 댓글, 싸이질, UCC 등 다양한 디지털 네트워킹을 행한 주체인 우리 또한 주역일 것이다. 나는 접속한다, 고로 존재한다는 말처럼 온라인 문화가 20대의 한 축을 장식하듯 인터넷 기반의 사회 변화상 즉, 마이크로 소사이어티를 정체성, 프라이버시, 지식, 경제, 놀이, 권력, 예술문화등 7개의 섹터로 나누어 이슈와 트렌드를 탐구한다. 나는 몇 개인가? 라는 당혹스런

  • 디지털미디어 문화와 개인주의의 관계
  • * 디지털 미디어의 이해디지털미디어 문화와 개인주의의 관계1. 서론라디오, TV라는 미디어 매체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주로 매체 앞에 묶여 미디어 매체를 통한 일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현상이 발생했었다. 그리고 미디어 매체가 디지털 화되면서 미디어의 기술적 발달이 이룩되었고 컴퓨터와 인터넷을 등장 시켰다. 디지털 미디어는 빠르면서도 대용량의 정보를 다루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냈으며 그런 디지털 미디어는 그 커뮤니케이

  • 노마디즘(Nomadism)과 노마드
  • 노마디즘에 대한 비판적 시각모든 것, 노마디즘으로 치환기존 질서 영속화, 절대화친자본주의적/친기술주의적쾌락 추구자 옹호민주주의 퇴보또다른 노예의 삶노마디즘에 대한 비판적 시각결론노마디즘 창시자, 들뢰즈의 기획 의도노마디즘에 대한 충분한 논의노마디즘에 대한 찬반의 시기상조노마디즘의 탈피성 정신Thank youQ&A참고문헌이진경, 『노마디즘2』, 휴머니스트, 2002.폴 패튼, 『들뢰즈와 정치』, 태학사, 2005. 김무경, 『자연 회

  • [청소년의 사이버문화] 청소년 사이버 커뮤니티와 문화 및 노마디즘
  • 노마디즘의 교육적 의의노마디즘적 청소년문화는 세계화와 맞물려 소통을 중시하며 다양한 문화를 수용하는 자세로 새로운 질서와 문화를 창조하는 긍정적인 에너지의 역할을 하고 있다. 그들은 이전 세대들과는 달리 휴대폰과 노트북, 디지털 카메라와 같은 휴대용 노마딕 기기를 갖춘 디지털 노마드로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가상의 사람들과 접속해 생활하는 가상 노마드로서, 직업적 구속 없이 언제든지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고 자유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SNS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유형 변화 연구 -정치, 마케팅 분야를 중심으로
  • 미디어 이용방식의 소유여부에 따른 격차, 3차적으로는 소셜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킹, 스마트 미디어 활용 방식에 따른 사회적 유형에 따라서 격차가 발생했다. 한편으로 서비스별로 적합한 디지털 기기를 살펴보면 이메일, 카페/커뮤니티, 메신저, 블로그 등은 PC가 적합하며 페이스북, 트위터 등은 스마트폰이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스마트폰 보급률이 증가함과 동시에 준거 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고, 집단에 대한 소속감을 중시하는 우리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