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와 소비행태 변화 -수산물, 농산물, 축산물, 기호식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 동기와 설계
- 1> 주제 선정 동기
- 2> 연구 방법
2] 각 식품 별 소비 행태
- 1> 수산물
- 2> 기호식품
- 3> 농산물
- 4> 축산물
3] 결론
본문내용
1] 연구 동기와 설계

1> 주제 선정 동기
기후를 관측기기로 관측하기 이전의 기후를 알아보기 위해서 우리는 프록시 데이터를 사용한다. 프록시 데이터에는 사회 아카이브 자료와 지구 아카이브 자료가 있다. 지구 아카이브 자료는 나이테, 빙심시추, 화분 분석 등의 자연에 기록된 기후 자료를 이용해 과거 기후를 추론하는 것이다. 사회 아카이브 자료란 관측기기 없이 과거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기후에 대하여 기록한 것이다. 이것은 일기나 연대기 속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사회 아카이브 자료에는 곡물 가격을 통해 그 해의 기후를 추론하는 것이 있는데 우리 조는 과거 곡물 가격 기록이 사회 아카이브 자료로써 활용되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하였다. 관측기기가 존재하는 지금 시대에서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기호식품이 사회 아카이브 자료로써 현재 기후를 읽을 수 있는 자료가 되는지 연구해 보고 싶었다.


2> 연구방법
1차 자료는 기상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기온자료나 전체적인 온난화 현상에 대한 자료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식제품 물가에 대한 정보는 한국 물가 협회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었는데 제한된 자료만을 공개 했기 때문에 물가 협회 홈페이지에 공개되지 않은 정보는 신문 자료를 통해 알 수 있었다. 또한 논문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료를 구할 수 있었다. 기호식품은 우리나라와 가까이 위치해 있는 일본의 경우를 조사하였다. 조사자가 일본인이기도 하지만 한국의 기업에서는 판매 현황에 대한 자료를 잘 공개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본 기후 자료는 일본 기상통계청 기호식품에 일본의 소비그래프는 일본 기호식품 기업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경영론
  •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의 대량생산과 식품산업의 발전 그리고 조리방법 개발은 식재구성을 다양화시키면서 식재로서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거기에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식사의 개성화 고급화 전문화에 대한 욕구가 강조되고 있다.식생활의 변화는 외식소비를 증대하고 고용확대와 소득기회를 제공하면서 여타의 산업과 하면 필수적인 외식이 정착된 후 기호적인 외식의 증대를 가져오고, 나아가 고도화 복합외식화로 진행되고 있

  • [소매경영론] 총각네 야채가게 분석
  • 소비자들의 구매빈도는 감소하였으나 1회 구매량의 증가❍ 핵가족화 추세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현재는 인터넷의 등장과 정보통신의 발달, 환경변화 및 고객욕구의 다양화, 생활패턴 의 변화 등을 기반으로 환경 친화적 농수산물 전문 매장, 농수산 인터넷 쇼핑몰, TV 홈쇼핑 등의 소비자지향형 유통으로 급속하게 개편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3) 국내 식재료 시장의 Paradigm첫째, 기후에 따라 식재료 공급량이 변동하면서 소매업체들은 식재료 공급처

  • 한국 전통음식 개발 및 전승
  • 수산물 가공산업 육성을 위한 조사연구, 영남대학교부설 자원문제연구소, 1991. 이재진,문경시 향토음식개발에 관한 연구이재진, Culinary Research, 한국조리학회, 2001.이춘자․김귀영․박혜원, 「김치」, 서울: 대원사, 1998. 이태종, “‘98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한 인식도 분석 및 발전방안”, 관광학논총, 1998.이태희, 「관광산업발전론」, 서울: 일신사, 1996. 정강환, 세계화 시대의 관광산업, 서울: 일신사, 1995., 지방화시대의 지

  •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 소비생활제품에서 내 분비 교란작용 여부가 의심스러운 14종의물질을 검출했다고 밝혔다. 이 중 납, 카드뮴, 수은 등 중금속 환경호르몬이 식품과 농수산물,한약재, 생활용품, 공산품 등 소비생활과 밀접한 제품에서 광범위하게 검출됐으 며 검출량도비교적 많아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환경운동연합 토론회 내분비 교란물질(환경호르몬)의 위해성과 대책 주 제 발 표 -2내분비교란물질이 생명체에 미치는 영향과 선진국의 최근

  • 프랑스음식문화
  • 행태를 목격하면 프랑스 인들은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남에게 가르치려고 대드는 독재자가 되고 만다고 한다. 섬세한 요리법을 이용해서 요리를 만드는 것뿐 만 아니라 요리를 제대로 즐기는 것 또한 프랑스 인에게 아주 중요하기 때문이다. 프랑스가 오늘날과 같이 문화와 예술이 다방면으로 풍부하게 발달한 것은 이와 같이 먹거리 하나에도 정성을 다하고 발달시킬 줄 아는 프랑스 인들의 기질에 의한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이런 기질 때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