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지상파 vs 종편(종합편성채널) 예능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입 – 무한도전 TV 전쟁편
2.왜 종합편성채널은 예능에 몰두하는가?
3.예능 운영-제작환경의 특수성
4.지상파 예능이 우세한 이유
5.SCP패러다임으로 보는 지상파
6.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비교
7.중간광고 도입
8.중간광고가 예능에 미치는 영향
9.미디어렙
10.수신료
11.K-View
12.24시간 방송
13.마무리
본문내용
1. (타 장르와 비교 시) 제작비 대비 수익률이 가장 큰 장르
- 현행 70분 전후의 예능 프로그램 한 회분을 만드는 데는 직•간접비를 포함 1억 원이 채 들지 않음. 그러나 프로그램의 광고가 모두 팔릴 경우 광고 수입은 4억 원 가량 되고, 재방송과 판권 수입까지 더하면, 제작비가 아예 0이므로 매출이 곧 수익임.
- <1박 2일>의 경우, 이 프로그램의 이익률은 1천 퍼센트를 상회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률이 가능한 장르
- 예능 프로그램은 한번 탄력을 받으면 3~4년까지도 시청률을 유지하기 때문에
수익률 1천 퍼센트의 사업을 몇 년이고 지속할 수 있음.
예능은 불확실한 변수 투성이인 방송국 경영에서 믿음직한 상수
- 자리 잡은 예능 프로그램은 경영 측면에서 가장 든든한 ‘캐시카우’로, 여기서 나오는 자금이 새로운 예능과 다큐멘터리, 공격적인 드라마 제작 등의 에너지가 됨.


1. 권력과 Governace
: KBS 사장은 대통령령으로 임명되기 때문에 정권이나 권력과 뗄래야 뗼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음. 따라서 이렇게 임명된 사장은 뉴스 보도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치게 됨


지속론적 관점
:권력은 정권창출과 권력유지를 위해 보도지침을 통해 강압하거나 각종 혜택을 통해 회유하는 등 보도에 영향을 미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의 채널 다양화와 콘텐츠 부족 현상에 대하여
  • 예능오디션 프로그램리얼 버라이어티초기의 아우라 상실로 인한 희소성 하락콘텐츠의 부족뉴스자극적 소재편향된 보도방송의 저널리즘 기능 상실 단편적 대안포맷의 수입단편적 대안소설의 드라마화 총체적 대안CJ E&M과 CJ헬로비전, NHN‘방송콘텐트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새로운 포맷 창출을 통한 포맷 수출제3의 한류 형성토론종편의 탄생4개의 종합편성채널의 탄생채널 다양화를 통한 시청자의 선택의 범위 확대VS보수적

  • [사회] 일반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짝` 비평
  • 채널 시대에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없어질 순 없다. 하지만 ‘짝’이란 프로그램은 분명 문제점이 있던 프로그램이다. 이에 유사한 사건의 재발을 막기 위해 제작 과정에 있어서 체계적인 안전장치가 필요할 것 이다.7. 우리들의 제안제도적 장치 – MC체제 도입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써 제작진의 간섭 없이 일반일 출연자들이 프로그램을 이끌어 나간다. 그로 인해 신선하고 예측 불가한 재미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로 인한 문제점들을 많이 내포

  • CJMedia,CJ미디어,엠넷,CGV,XTM,tvN,미디어여론창출,여론창출,여론창출전략,여론창출사례
  • 편성.올리브 - 인구 : 구독자

  • 미디어,방송,콘텐츠,다양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예능오디션 프로그램리얼 버라이어티초기의 아우라 상실로 인한 희소성 하락콘텐츠의 부족뉴스자극적 소재편향된 보도방송의 저널리즘 기능 상실 단편적 대안포맷의 수입단편적 대안소설의 드라마화 총체적 대안CJ E&M과 CJ헬로비전, NHN‘방송콘텐트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새로운 포맷 창출을 통한 포맷 수출제3의 한류 형성토론종편의 탄생4개의 종합편성채널의 탄생채널 다양화를 통한 시청자의 선택의 범위 확대VS보수적

  • JTBC 경쟁전략 레포트
  • 미디어교육법인재무법인인터넷&모바일JTBC 기업경쟁전략 분석보고서2. 시장환경3. 경영전략4. 결론1. JTBC기업소개역사와 발전 중앙미디어그룹종합편성채널jTBC방송JTBCQTVJ 골프카툰네트워크드라마하우스제이콘텐트허브JMnet 방송지원센터출판&엔터제이콘텐트리M&B중앙북스허스트중앙메가박스문화사업설앤컴퍼니인터넷&모바일제이큐브중앙일보 C&C제작외주 제작/수입/배급사PP, 종편, 보도채널편성PP, 종편, 보도채널지상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