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프로그램제작실습] 다큐멘터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시 간 : 15 Min ± 2 Min

제작의도 : 서울 송파구에서 2000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골목 호랑이 할아버지” 제도를 통해, 자원봉사라는 개념을 알
리고 직접 이 일을 하고 계시는 한 할아버지의 활동을 따라가 보며, 젊은이들 에게 할아버지께서 활동을 하며
느끼신 메시지를 전달하려 한다.

개 요 : 『골목호랑이 할아버지』제도는 2000년 現 송파구 구청장인 이유택 구청장이 취임하면서 내세운 공략중의 하
나로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동네의 골목에 원로노인을 선발하여 주변 환경정리, 청소년 선도, 주차 인도등의
역할을 하고 소정의 일당을 지급하는 형식의 자원봉사 제도이다.
이른 아침부터 활동하시는 할아버지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가장 가까운 주변인 동네의 골목에 대한 관심
과 연세가 지긋하심에도 불구하고 자원봉사를 하시는 할아버지를 통해 자신이 힘든 일은 기피하려 하는 젊
은이들에게 무엇인가를 전달하는 영상물의 기획․제작을 하려한다.

내 용 :

◆ 서 론
매일 이른 아침, 오늘도 어김없이 한 할아버지는 골목에 버려진 쓰레기를 담고 계신다.
그냥 보기에도 지긋하게 연세가 들어 보이는 할아버지, 한눈에 띄는 조끼에는 “골목호랑이 할아버지”라는 문구가
씌여져 있다.
2000년 송파구에서 시행한 자원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원로어르신들을 주민들의 관심이 소홀한 골목에서 환경미화
및 청소년 선도에 힘쓰시고 계시는 할아버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철암마을 지역아동센터
  • 제작의 교육적 접근은 다양한 교육과정의 협력을 통하여 영화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영상의 속성을 직접 체험하고, 다각적 탐구를 도모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영화제작을 통하여 아동들의 시각적 표현 능력이 향상되며, 다양한 표현의 가능성에 대한 ‘열린 표현’을 인식하게 된다라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영화교육의 프로그램 개발 연구 : 영상미학, 영화제작, 시각 문화 환경의 교육적 탐구, 이선정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비디오]비디오와 인터액티브비디오, 비디오와 비디오모델링, 비디오와 비디오테이프, 비디오와 비디오저널리즘, 비디오와 비디오아트, 비디오와 뮤직비디오, 비디오와 비디오교육매체, 비디오와 비디오사회운동
  • 프로그램으로 개작할 수도 있다. 어느 경우나 비디오디스크를 제작하는 것보다는 비용이 덜 든다는 점이 있다.반면에 필요한 부분으로의 접근 시간(Access time)이 너무 길고, 반복적으로 사용할 경우 테잎의 질이 저하되고, 또한 오랜 기간의 보존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초기에는 기존의 비디오 테잎을 이용하여 인터액티브 비디오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았으나, 근래에는 학교 실습용이나 연구용 이외에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다.2. 비디오

  • [유아프로그램분석] TV유아 대상 프로그램분석과 광고분석
  • 프로그램과 시정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각각 3편씩 선발했다. ꁱ 우수 프로그램1. 방귀대장 뿡뿡이 (EBS)(1) 방송시간 지상파 TV월 화수목매주 월-목요일 오전 8:55 - 9:05 (본방송)월 - 목요일 오후 4:05 - 4:15 (재방송)2002년도 제작분(노래편)2002년도 제작분(놀이편)2003년현재 제작분(노래편)2003년 현재 제작분(놀이편)(2) 프로그램 소개3~5세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신체, 사회, 정서, 언어, 인지 등의 전 발달영역을 골고루 개발하고, 정서적 안정감

  • [학사][방송학] 우리나라 위성방송의 활성화 방안
  • 방송의 문제점과 발전 방안 제 1 절 한국 위성 방송의 문제점 1. 독립 제작사의 문제 2. 대표 채널 구축 문제 3. 지상파 재전송 협상과 지상파 규제 제 2 절 한국 위성 방송의 발전 방안 1. 독립 제작사의 활성화 2. 방송 시장 활성화 방안 (위성과 케이블의 협력) 3. 유료화 채널의 개발 방안 4. 지상파 재송신 허용 5. 인력 확보 방안 6. 상업성을 극대화 하는 프로그램의 개발 7. 디지털 위성의 특성을 살린 서비스의 제공 제 6 장 결론 참고문헌부록

  • [방송편성론] 방송 편성 기획안
  • 방송의 ‘사회 적응능력’ 향상.- 새로운 문화 창출을 선도하는 방송의 ‘창조성’ 발휘.- 문화의 다양성 존중. ● 편성 목표- 다양한 장르와 구성의 프로그램 재편으로 최대 수용자 확보.- 연속 프로그램의 띠 편성으로 수용자 흐름 통제.- 기존 프로그램 형식을 탈피한 신선한 프로그램 제작.-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 유발 촉구.-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확대에 의한 퍼블릭 액세스권 보장.● 편성 방향- 띠 편성 강화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