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전략] 한미 일미 정보통신협상 분석 -파트남의투레벨게임접근방법사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배경
2. 통신협상 분석
1) 한-미 통신협상
2) 일-미 통신협상
<결론>
- 본문내용
-
파트남의 이론에서 주요한 행위자는 협상자이다. 국제적 협상을 둘러싼 정치란 국제적 차원의 게임(레벨1)과 국내적 차원(레벨2)이라는 두 가지 게임으로 나뉘어 있고, 협상자는 양 차원 게임의 경계에 서서 두 가지 게임을 동시에 운용해야 한다. 즉, 국내적으로 받아들여 질 수 있는 국제적 합의의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협상자는, 레벨1과 레벨2의 양방향으로부터 제약됨과 동시에 그 제약을 기회로 활용할 수도 있는 게임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합의는 레벨1에서 이루어지지만 그 합의는 레벨2에서 비준되어야 한다. 비준이란 레벨2에서 레벨1의 합의내용을 수정하지 않는 형태로 지지 혹은 반대만을 결정하는 양자택일적 정치과정을 의미하며, 법률적 비준뿐만 아니라 정치적(비공식적)비준도 포함되어 있다. 이런 의미에서 비준이란 레벨1의 합의를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국내적 지지를 동원하는 정치과정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비준자의 개념은 의회, 관료, 이익집단, 사회적 계급, 여론까지 전부 포함한다.
실제 협상자는 레벨2의 비준과정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자신이 갖고 있는 협상선택지의 비준 가능성을 계산할 것이고, 그 계산을 토대로 해서 레벨1에서의 행동을 결정할 것이다. 협상자가 가지고 있는 협상선택지 중에서 비준 가능한 협상선택지의 집합을 윈셋(win-set)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우리는 이 보고서에서 한-미, 일-미간 정보통신 협상 분석을 통해, 협상을 위한 윈셋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그리고 그에 따라 협상결과가 어떠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실천기술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실천기술을 갖추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아동복지학)
- 문화대혁명 정의와 발단배경,전개과정분석및 문화대혁명의 악영향분석과 문화대혁명 결과와 평가 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