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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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주제 소개&선정이유
Ⅱ.본론


1.주의의 정의&특성

2.주의의 영향요인

3.즐거움을 통한
주의유발 사례
Ⅲ.결론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은 소비자가 자극물의 정보에 노출되고, 주의를 기울이고, 이해하는 과정.

최근 즐거움을 강조한 많은 광고들 중 소비자의 주의를 유발하는 광고에 대해 조사.


과거
-제품의 효능이나 성능에 집중한 삭막한 광고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강한 어필 불가능

현재
-신나는 노래 코믹한 분위기를 형성하게 된 것이 가장 큰 효과

-컨텐츠가 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감으로써 소비자들 사이에 자체적인 패러디물
로 인한 ‘바이럴효과’ 발생



과거
-제품의 효능이나 성능에 집중한 삭막한 광고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강한 어필 불가능

현재
-신나는 노래 코믹한 분위기를 형성하게 된 것이 가장 큰 효과

-컨텐츠가 T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감으로써 소비자들 사이에 자체적인 패러디물
로 인한 ‘바이럴효과’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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