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기 지각발달(지각발달이론, 아동기 지각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31 / 2017.10.31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요약하여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유용하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신생아기 지각발달

I. 지각발달이론
1. 정신물리학적 접근
2. 생태학적 접근

II. 아동기 지각발달의 특징
1. 시각적 예민성
2. 형태재인
3. 높이지각에서의 경험의 역할

* 참고문헌
본문내용
신생아기 지각발달

I. 지각발달이론

지각은 감각기관에 들어온 자극에 통합성을 부여하여 경험으로 지각하기까지의 과정을 의미한다. 최근의 연구에 기초하면 대부분의 지각적 능력은 생후 1년 사이에 거의 발달이 완성된다. 여기서는 먼저 지각적 능력의 발달에 대한 몇 가지 이론적 관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인간발달 / 박성연, 백지숙 저 / 파워북 / 2011
아동상담 / 구은미, 박성혜 외 2명 저 / 양서원 / 2016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아동심리학 / 김경희 저 / 박영사 / 2005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태아에서 청년기까지의 생애주기와 복지실천fp
  • 지각감각기관(感覺器官)을 통해서 들어오는 외계의 사물이나 사건을 인지하는 활동을 말한다.아동기 때의 지각 반응은 어떤 자극의 특징에만 집중적으로 몰두함으로서 부분적인 파악만을 하는 것이 일반적3) 인지개념더 이상 무형체가 아니라, 과거와 미래로 나누어질 수 있다는 것‘어제’, ‘내일’4) 기억력 발달기억(記億, memory)이란, 어떤 경험이 끝난 후에 얼마동안 경험한 것을 축적하는 것‘재인(recognition)-기억, ’회상(recall) - 꼬집어 내

  • [아동발달, 유아발달, 인간발달] 아동발달과 현대사회 슈퍼서브
  • 발달의 양적인 변화 *성숙: 유전인자, 유전암호, 유전명령에 의해 질서있게 나타나는 과정생리적 요인에 의한 신체적, 심리적 변화*경험: 아동과 환경과의 만남 아동이 태어나서 만나게 되는 모든 심리적, 신체적 환경을 의미2) 발달의 단계(수정되는 순간부터 아동기)①태내기(The prenatal period) 수정되는 순간부터 출생까지.②영아기(Infancy) 출생후 2세까지.cf) 출생후 2주까지를 신생아기(The neonatal period)라고 하기도 함.③유아기(Early childhood) 2세부터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리 요약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핵심체크 A~J)A. 인간행동, 발달 (인간발달의 원리 8가지와 발달개념/ 인간발달의 사회복지실천 적용)인간발달단계를 유아기(생후1년) - 초기아동기(1세~3세) - 유희기(취학전,3~5세) - 학령기(초등학교시절,6~사춘기) - 청소년기(10~20세) - 성인초기(20~30세) - 성인기(40~50세) - 노년기(60세 이후)의 8단계로 구분.B.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의식, 전의식, 무의식/ 원초아, 자아, 초자아 / 인간발달의 5단계, 심리성적이론의 특징)C. 안나 프

  • 특수아동의 심리학적 이해
  • 이론2. 지체부자유아와 뇌성마비아3. 지체부자유아의 인지적 능력 특성4. 지체부자유아의 지각 및 운동능력 특성5. 지체부자유아의 행동 및 성격 특성제 19장 정서 . 행동장애아의 심리1. 정서 . 행동장애아의 정의2. 사회성 기술3. 아동기 이상행동의 정의4. 아동기 정서 . 행동장애의 원인제 20장 학습장애아의 심리1. 학습장애의 정의2. 학습장애의 원인3. 심리 및 행동적 특성4. 교육적 고려사항제 21장 영재아의 심리1. 영재아의 정의2. 영재아

  • 유아발달1) 유아발달이론 중 정신분석학이론과 동물행동학이론 유아기자아개념및 자아존중감발달 유아기정서발달영향을 미치는 요인 논하시오0k
  • 이론과 동물행동학 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발달을 살펴보는 관점에 대해 비교하여 논하시오. (30점)2. 유아기 자아개념 및 자아존중감 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20점)3. 정서발달의 이론적 배경을 설명하고, 유아기 정서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논하시오.(20점)Ⅰ. 서 론인간의 행동은 그 나이에 맞춰 행동을 할 때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정상적이며, 이상적으로 느껴진다. 즉, 유아기 아동기를 거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