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들은 좋은 지역사회를 보편적인 4가지를 우선순위 관점에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는 어떠한지, 지역사회 환경 분석을 통해 해결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7 / 2017.10.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지역사회의 이미지에서 지역주민들은 좋은 지역사회를 보편적으로 4가지를 우선순위에 둔다. 첫째, 살기 좋은 곳 둘째, 일하기 좋은 곳 셋째, 자녀를 교육하기에 좋은 곳 넷째, 은퇴하여 지내기에 좋은 곳 등으로 표현 한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는 이러한 각각의 관점에서 어떠한지? 지역사회 환경 분석을 통해 해결관점으로 기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좋은 지역사회 이미지
2. 본인 거주 지역 소개
3.?좋은 지역사회 이미지의 보편적인 4가지 관점에서 본인 거주 지역 평가
1) 살기 좋은 곳 관점에서 본인 거주 지역 평가
2) 일하기 좋은 곳 관점에서 본인 거주 지역 평가
3) 자녀교육하기에 좋은 곳 관점에서 본인 거주 지역 평가
4) 은퇴하여 지내기에 좋은 곳 관점에서 본인 거주 지역
4. 본인 거주 지역사회 환경 분석을 통한 해결관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좋은 지역사회의 이미지에서 지역주민들은 좋은 지역사회를 보편적으로 4가지를 우선순위에 둔다. 첫째, 살기 좋은 곳 둘째, 일하기 좋은 곳 셋째, 자녀를 교육하기에 좋은 곳 넷째, 은퇴하여 지내기에 좋은 곳 등으로 표현 한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는 이러한 각각의 관점에서 어떠한지? 지역사회 환경 분석을 통해 해결관점으로 기술합니다.

Ⅰ. 서론
지역사회에 대한 이미지는 그 지역사회가 갖고 있는 객관적인 특성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갖고 있는 주관적인 의견이나 느낌에 기초하여 평가된다고 할 수 있다. 지역사회에 대하여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면 그 지역에 오래도록 살고 싶고, 떠났던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고 싶은 지역일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상황을 알아보면서 지역사회의 이미지에 대하여 알아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일 것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면과 더욱 개선되어야할 것들을 알 수 있고 이런 것들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일반적으로 지역주민들이 좋은 지역사회를 보편적인 4가지 우선순위인 첫째, 살기 좋은 곳 둘째, 일하기 좋은 곳 셋째, 자녀를 교육하기에 좋은 곳 넷째, 은퇴하여 지내기에 좋은 곳 등의 관점에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사회는 어떠한지? 지역사회 환경 분석을 통해 해결관점을 기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강동구청 홈페이지
서울시청홈페이지
오정수 저, 지역사회복지론, 학지사, 2016
이경은, 장덕희, 김휘연 외 2명 저, 지역사회복지론, 학지사, 2016
김윤재 저, 지역사회복지론, 동문사, 2016
김현호 저, 지역사회복지론, 양서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관점, 역사29, 가족생활주의 개념과 발달과업30, 여성복지의 관점과 전달체계31, 여성복지의 현실과 전망32, 노인복지의 개념과 전개과정33, 장애인복지의 개념과 목적34, 학교사회복지의 개념과 서비스 내용35, 정신보건법의 이해36, 정신보건법의 내용 1, 사회복지의 기초 개념1. 사회복지의 개념사회복지라는 용어는 현대 산업사회의 발전과 더불어 발생한 여러 가지 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현대사회가 산업화, 도시화로 발전해 가

  • 7차현대문법총정리
  • 지역과 사회적 신분, 연령,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내 주는 표지(marker)로서의 기능을 한다.또한 사회 전체적으로 구성원들은 언어를 도구로 하여 서로 관계를 맺고 소통을 하면서 함께 공동체의 문화를 형성하여 나가기 때문에, 결국 언어는 그 사회의 사회상문화상을 반영하는 거울이 된다. 이런 점에서 언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맺고 있다고 할 수 있다. 3. 언어와 문화언어는 세 가지 관점에서 문화와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 첫째, 어떤 사회

  • [사회복지 자원개발] 사회복지(비영리)조직의 마케팅
  • 분석도 해야 한다. 관심을 둘 주요 경쟁기업은 어느 기업인지, 주요 경쟁제품은 어떤 것인지, 경쟁기업이 취하는 전략은 무엇인지, 전략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등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와 같은 여러 가지 분석을 통해서 해당제품이 시장기회를 갖고 있는지 즉 시장성(marketability)이 있는지를 판단하게 된다. (2) 표적시장 선정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만한 고객들이 누구인가를 찾아내는 것을 의미한다.시장기회에 대

  • 사회복지 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 분석도 해야 한다. 관심을 둘 주요 경쟁기업은 어느 기업인지, 주요 경쟁제품은 어떤 것인지, 경쟁기업이 취하는 전략은 무엇인지, 전략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등에 대한 상세한 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와 같은 여러 가지 분석을 통해서 해당제품이 시장기회를 갖고 있는지 즉 시장성(marketability)이 있는지를 판단하게 된다. (2) 표적시장 선정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만한 고객들이 누구인가를 찾아내는 것을 의미한다.시장기회에 대

  • [문화정책, 문화행정] 문화행정(문화정책)의 정의와 특징, 문화행정(문화정책)의 변천과정, 문화행정(문화정책)과 지역문화, 문화행정(문화정책)의 실태와 맹점, 프랑스의 문화행정(문화정책) 사례, 문화행정(문화정책)의 한계와 시사점 고찰
  • 있는 개념이다. 즉 민간부문에 방임해 두었을 때 발생하는, 사회전체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문제들을 의미한다. 따라서 문화행정은 ꡐ국가가 공권력에 기초하여 문화와 관련된 공공문제를 해결하는 과정ꡑ이라고 간단히 정의할 수 있다.Ⅲ. 문화행정(문화정책)의 특징문화이론은 사고방식과 인식구조의 사회적 근원에 초점을 두어 문화심리적 분석에 기초한 행정문화론과는 차이를 보이고 있다. 또한 문화이론은 네 가지 문화유형을 전제하고 이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