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보드게임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 앞에서 보드게임이란 간판을 처음 보았을 때에는 정말이지 생소하였다. 스노우 보드를 타는 게임일까 라고도 생각하고 나에게 많은 호기심을 주었다. 그 후 친구들과 함게 보드게임 카페를 다녀온 후에 보드게임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결국 보드게임이 좋아서 카페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다. 아르바이트생 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의 종류를 다 알수 없는 이유는 보드게임은 수백 가지 정도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은 종류가나오고 여전히 신상품이 계속 나오는 것은 그만큼 보드게임이 마력을 지녀 사람들을 이끄는 것이 아닐까?

그렇다면 보드게임이란 무엇일까? 보드게임의 철자는 "boardgame"이다. 즉 하드보드지같은 판위에서 거의 모든 게임이 이루어진다. 어릴적에 많이 하던 '부르마블'을 떠올리면 이해가 빠를 것이다.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에서는 "윳놀이"와 매우 흡사하며 카드게임의 종류로는 "고스돕"도 흡사하다. 보드게임은 주사위, 판, 카드 등을 사용하여 게임을 진행한다. 그러나 윳놀이나 고스돕은 대부분 바닥에서 하지만 보드게임은 탁자위에서 하는 것이 다른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멀티방에서 소비자 행동분석
  • 대하여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네, 아니오2) 멀티방 이용을 해보신 적이 있습니까? -네, 아니오3) 멀티방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일주일에 한번 한달에 한번 두달에 한번일주일에 두번 한달에 두번4) 멀티방에서 주로 이용하는 것은 무엇입니까닌텐도wii PC 노래 보드게임영화 DVD TV5) 멀티방은 주로 누구와 함께 가십니까?-이성, 동성6) 멀티방에 가는 시간대는 주로 언제입니까?1시-3시 3시-6시 6시-9시 9시-12시멀티방 설

  • 게임이란 무엇인가 게임이란 무엇인가
  • 게임의 정의는 좀더 구체화된 것이다. 즉 다양한 게임의 범주 가운데서 우린 게임의 범주를 비디오게임으로 한정시켰다. 비디오게임이란 콘솔게임이라고도 불리는데 일종의 게임기를 텔레비전 등의 매체에 연결하여 즐기는 게임의 범주를 말한다. 이와 같은 분류에 의하면 다른 범주로는 피시게임, 보드게임 등이 있다. 게임산업의 선진국인 일본에서는 유독 이러한 비디오 게임산업이 발달을 했기 때문에 일본의 게임문화에 대하여 알아보려면 비디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게임의 정의는 좀더 구체화된 것이다. 즉 다양한 게임의 범주 가운데서 우린 게임의 범주를 비디오게임으로 한정시켰다. 비디오게임이란 콘솔게임이라고도 불리는데 일종의 게임기를 텔레비전 등의 매체에 연결하여 즐기는 게임의 범주를 말하는데 이와 같은 분류에 의하면 다른 범주로는 피시게임, 보드게임 등이 있다. 게임산업의 선진국인 일본에서는 유독 이러한 비디오 게임산업이 발달을 했기 때문에 일본의 게임문화에 대하여 알아보려면 비디

  • [마케팅분석] 보드게임카페 `퍼니플러스` 사례
  • 들어가며Ⅰ. 서론1. 보드게임이란2. 보드게임카페의 등장3. 보드게임카페산업의 현재 도입기와 향후Ⅱ. 본론1. 인터넷마케팅2. BCG모형3. SWOT분석4. 4P분석5. 환경분석 6. STP분석7. 서비스마케팅과 이미지마케팅8.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9. 개선점 및 아이디어Ⅲ. 결론설문조사첨부왜 보드 카페를 주제로 선정하였는가?우리는 최근 들어 급격히 대중화되고 있는 보드게임카페에 주목하고, 이들이 어떤

  • [수학교육][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수학과교육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필요성,목적, 수학과교육 놀이중심교육(놀이중심학습)과정,프로그램
  • 개발 연구김민정(2000), 기초계산 능력 향상을 위한 놀이학습자료김기현(1982), 아동기 놀이 활동의 교육적 가치, 전주 : 우석대학논문 4집박재규(1984), 수량놀이지도를 통한 수와 양의 개념형성에 관한 실천연구, 부산 : 부산교육대학논문 제21집정태갑(2001), 재미있는 놀이학습 모델개발과 적용을 통한 수와 연산 능력 신장홍연석(1993), 초등학생용 전략 게임이 수학적 문제 해결력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