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론] 기업사회와 기업홍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 시민사회와 기업 홍보
1. 기업과 시민단체와의 관계
1) 시민단체의 개념
2) 시민단체의 등장 배경
3) 시민단체의 역할과 특성
4) 시민단체의 활동 유형
5) 한국 시민단체의 현황과 특성
2. 소비자 운동과 기업 홍보
1) 소비자 운동의 정의와 종류
2) 소비자 단체들의 커뮤니케이션 특성
3) 기업 홍보란?
4) 기업 홍보 강화 필요성
3. 여론과 유언비어
1) 유언비어의 정의와 특성
2) 유언비어의 종류
3) 유언비어의 기능
4) 유언비어의 대응 단계 및 예시 (P&G)
4. 경제단체 성공 사례
5. 결론
- 본문내용
-
1.기업과 시민단체와의 관계
시민 단체의 힘이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소비자의 힘은 기업에서 신경 쓰지 않아도 크게 지장이 없었지만, 오늘날에는 개개인의 소비자들이 하나의 단체를 이루어서 ‘시민단체’ 라는 이름으로 자신들의 목소리를 드높이고 있다. 이들의 움직임에 대다수의 국민들이 지지를 보내고 있으며, 그들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아지는 것이 오늘날의 추세라고 할 수 있다.
기업에서도 어느새 자신들의 의사 결정에 상당한 영향력을 끼칠 정도로 성장해버린 시민단체를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는 형편에 이르게 되었다. 시민단체의 목소리가 커질수록 그들과 기업 간의 갈등도 날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왜 이들 간에는 갈등이 발생하는 것일까? 그 이유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우선 시민단체가 무엇이며, 어떤 배경과 과정을 통해 생겨났고, 어떠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를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론)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태도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 [A+레포트]가정폭력의 실태와 문제점 및 대책방안
-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 주제 2주 2차시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의 발달과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 사회복지행정의 각 시기별 주요한 특성을 기술하고, 최근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에서 강조되는 내용들을 정리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