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영유아를 수학활동 중에서 수학과 언어가 통합된 통합적인 수학활동은 한 가지 계획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8.11 / 2017.08.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영유아를 수학활동 중에서 수학과 언어가 통합된 통합적인 수학활동은 한 가지 계획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활동제목

2. 활동목표

3. 대상연령

4. 준비물

5. 구체적인 전개방법

6. 이 활동이 수학과 언어의 통합활동으로서 교육적 가치 평가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 수학교육의 방법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구조화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반복, 기계적 훈련, 연습을 강조하는 교수법이며 다른 하나는 유아를 놀이, 게임 활동에 참여하게 하여 자료 및 또래, 교사와 상호작용하면서 지식을 구성해 가는 교수법이다. 전자가 단순한 수학적 사실과 기능 습득에 초점을 맞추고 위계적 학습을 통해 빨리 지식을 전달하는 것에 목적을 둔다면, 후자는 유아를 호기심과 탐색 활동을 통하여 지식을 구성해 갈 수 있는 능동적인 학습이 가능한 존재로 본다. 현대 사회는 많은 분야에서 새로운 개념들이 쏟아져 나와 여러 학습활동을 통해 지식을 획득해야 할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영향으로 유아교육이 초등학교 준비교육이나 기능교육으로 치우치게 되어 여러 가지 놀이를 할 기회를 잃어버리게 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를 수학활동 중에서 수학과 언어가 통합된 통합적인 수학활동은 한 가지 계획해 보겠다.
참고문헌
계영희 외(2003). 우리아이 수학 가르치기. 경문사.
김나영 외(2005). 영유아발달. 양서원.
김현하(2014).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수학 학습 자료 개발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 한 명을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비고츠키)
  • 계획된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수학적 이해의 과정을 경험하게 되고, 수학적 지식과 기술을 연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음으로써 수학적인 인지학습이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수학교육 발달에 영향을 미친 이론가들 중에서 비고츠키를 선택하여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영향과 교사에게 주는 시사점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1. 비고츠키이론에 근거한 영유아수학교육1) 아동수학교육의 기본관점비고츠키이론에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중요하게 강조하였다. 지금까지 유아교육기관에서 음악은 교육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되어왔으며 하루 일과 중 많은 시간 동안 음악이 활용되고 있다. 통합 교육을 강조하는 유아 교육의 방향에서 교사들은 정작 음악 교육을 통해 습득되어야 할 기초적인 음악 기술 습득을 위한 체계적인 활동은 간과되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음이 지적된다.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목표는 영유아의 음악적 성장을 위한 목표와 음악을 통한 전인적 성장을 위한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중요한 의제였으며 이민정책 또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미국의 이민정책과 역사는 미국 국가형성의 역사로 볼 수 있다. 독립 이후 이민정책은 열리 국경정책이라고 할 정도로 연방정부 차원의 통합적 규제가 없었다. 1790년 미국의회는 귀하법(Naturalization Act)을 만들어 외국에서 태어난 사람들이 미국 시민이 되게 하는 절차를 만들었다. 이때 시민권 신청 자격은 ‘자유인인 백인’이었다. 다시 말해 국경은 열려있었으나 인종적 제한은 존재했던 것이다

  • [유아교육]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프로그램
  • 중요시할 것이며 또한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적응력과 적극성 기르기, 다양성 인정 등을 목표로 교육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2. 이화여대부속유치원의 교육목표 및 교육이념이화유치원 프로그램은 특별한 인지적 이론이나 언어이론에 기초하기보다는 아동발달에 대한 일반적 지식과 전통적인 경험 및 지혜를 바탕으로 하여 아동의 요구에 반응하는 프로그램이다. 그 이유는 한 가지 기능이나 어떤 독특한 이론에 기초를 둔 특별한 활동이나

  • 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자신만의 수업활동을 계획하시오 (아동수학지도)
  • 수학교육의 통합적 접근방법 중 한 가지를 선정하여 자신만의 수업활동을 계획하시오 (아동수학지도)(사회복지, 사회복지사, 아동수학지도)Ⅰ. 서론타 과목 영역 통합과 수학교육 내용 통합은 통합수학교육의 통합을 의미한다.1. 기본적인 수치 개념을 이해하라 2. 순서 및 분류를 설정하라. 3. 기본 측정을 경험한다 4. 모양과 공간의 기본 개념을 안다 5. 기본 시간 개념뿐만 아니라 기본 시간 개념을 설정한다. 그리고 한 과목의 관련 탐구를 통해 미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