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셀리그만의 학습된 무기력과 긍정심리학에 대해 설명하고 두 개념간의 관계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26 / 2017.05.2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틴 셀리그만의 학습된 무기력과 긍정심리학에 대해 설명하고 두 개념간의 관계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틴 셀리그만의 학습된 무기력과 긍정심리학 설명
1) 학습된 무기력
2) 긍정심리학
2. 두 개념간의 관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행복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비하여 아직까지 행복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가 이루어지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다행히 최근의 심리학계에서는 인간의 행복을 구성하는 요소, 즉 긍정적 정서와 강점에 대해 연구하고 그런 요소들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연구 적용하는데 주된 관심을 갖는 새로운 학문적 경향이 확산되고 있다.
.
.
Ⅱ 본론
1. 마틴 셀리그만의 학습된 무기력과 긍정심리학 설명
1) 학습된 무기력
셀리그만에 의하면 학습된 무기력이 발생하게 되는 중요한 원인은 자신의 행동이 미래에 일어날 결과를 통제 할 수 없을 것이라는 예측, 즉 행동과 결과가 무관적이라는 생각 때문이며 이것은 통제할 수 없는 현실적 경험에서 발달된다고 말했다.
참고문헌
- 이주완, “독거노인의 고독감 감소를 위한 긍정심리학 상담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시립대, 2016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 정한길, “인성교육에 대한 긍정심리학의 함의”, 경인대, 2016
- 손진환, “교회학교 교사들의 학습된 무기력 극복 방안”, 서울신학대, 2016
- 황미영, “중학생이 지각한 교실목표구조, 학습된 무기력, 성취정서 간의 관계”, 단국대,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복의 심리학 요약
  • 긍정적 정서, 부정적 정서 및 삶의 만족도로 정의된다.-행복은 성격에 50%의존하고 주거 및 편리한 생활 환경에는 10%로만 의존한다. 나머지 40%는 인간관계, 취미, 여가 등과 같은 활동에 달려 있다.-최근의 행복연구는 다양한 경험적 발견을 제공하고 있다.-행복은 연습을 할수록 증가하는 삶의 습관이다.2장학습목표1.행복의 주관적 측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2.자신의 주관적 행복지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3.행복한 사람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 [학습상담] 학습부진, 학습관련 장애
  • 학습 지체가 뚜렷, 유전적요인)• 학습장애아 : 선천적 요인에 의해 학습에 곤란이 나타나는 이질적 장애 군을 지칭• 정신지체아 : IQ 70이하인 아동2) 학자별로 살펴본 학습부진아(retarded child, backward child)의 개념(1) T. J. Frain학습부진아는 지적 능력이 확실히 보통 이하이며, IQ의 범위로는 70~89에 속해 있는 학생들이라고 지적하고, 학생들의 15~20%가 낮은 지능을 가졌다고 설명하고 있다.(2) C. Ingram학습부진아들은 긍정적으로 학년진급에 만족할만한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도덕성과 도덕성 발달1) 도덕성의 개념(1) 개념(2) 도덕성 교육2) 도덕성 발달이론(1) 사회학습이론 (2) 정신분석이론(3)

  • [사회심리학]`초식남`에 대한 사회심리학적 분석
  • 심리학 교재, 황정은6. 초식남의 굴레 벗어나기: 개인 내적 변화연애에 대한 맹목적 두려움 극복하기: Seligman의 긍정심리학과거에 대한 긍정적 정서 키우기: 과거 경험에 대한 재해석미래에 대한 긍정적 정서 키우기: 자신의 비관적 생각이 현실과 다르다는 증거 찾아 인정하고 새로운 믿음 생성출처 : 마틴 셀리그만 지음, 김인자 옮김, 마틴 셀리그만의 긍정 심리학6. 초식남의 굴레 벗어나기: 사회적 인식 변화연애관계의 불평등→ 자기관리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2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도덕성과 도덕성 발달1) 도덕성의 개념(1) 개념(2) 도덕성 교육2) 도덕성 발달이론(1) 사회학습이론 (2) 정신분석이론(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