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의 유아놀이와 보육시설의 유아놀이의 차이점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목차
가정에서의 유아놀이와 보육시설의 유아놀이의 차이점에 대해 쓰시오.
본문내용
가정에서의 유아놀이와 보육시설의 유아놀이의 차이점에 대해 쓰시오.



어린이들이 놀기 좋아하는 이유는 본능적이며 어린이들의 본성은 그 자체가 놀이스러운 것이다.
출생초기에 유아는 부모와의 놀이를 통하여 친밀감과 애착관계를 형성한다. 그리고 친구들과 놀이를 하면서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능력을 배운다. 높은 수준의 사회극 놀이를 하는 어린이는 또래보다 긍정적인 사회적 행동을 나타낸다.
Garvey는 놀이는 내적동기화에서 비롯되고 융통적이며 외부에서 주어진 규칙에서 자유롭다. 그리고 놀이는 언어적, 정신적, 신체적 활동을 필요로 한다고 했다.
구조화되어 있는 어른들이 주도하는 학업성취 요구들은 어린이들의 어린시절을 즐겁게 만들지 못하며, 복잡하고 바쁜 세상과 경쟁해서 이기기를 바라고 있다.
참고문헌
손우진(2006), 놀이와 학습의 측면에서 유형 분석 및 특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류윤석,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교육아카데미, 2002.
허세정(2002), 유아기 놀이에 대한 성인인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혜경, 영유아교육기관경영, 창지사, 2005.
김혜경, 영유아 교육기관의 개원과 운영, 창지사, 2001.
황영숙(1993), 유아의 창의적 사고와 탐구를 위한 놀이지도 방안, 경기교육121, 학술지논문
조성일, 장선철,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동문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