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론] 범죄문화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사형 제도
1. 2009년 2월 각 나라의 사형제도 현황
2. 사형의 방법
3. 사형 존치론
4. 사형폐지론
5. 사형제도에 대한 인식
6. 대학생들의 사형제도에 대한 인식
범죄 보도
1. 언론의 강력 범죄 보도
2.범죄보도의 개념과 기능
3.우리나라 범죄보도의 문제점
4.범죄자 인권 보호에 대한 대학생 의식 조사
범죄자의 재 사회화
1. 수용자 교육 교화활동의 활성화
2. 성공적인 재사회화를 위한 직업훈련
3. 모범수용자 사회복귀 촉진
*첨부자료
사형제도 및 범죄자의 인권에 대한 대학생 의식 조사지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모든 범죄에 대한 사형폐지 국 (84개국)
- 법률상 어떤 범죄에 있어서도 사형을 규정하지 않는 국가
안도라, 앙골라, 아르메니아,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리아, 아제르바이잔, 벨기에, 부탄, 보스니아-헤르제고비나, 불가리아, 캄보디아, 캐나다, 카보베르데,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코트디부아르,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덴마크, 지부티, 도미니카, 동티모르, 에콰도르,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그루지아, 독일, 그리스, 기니아-비사우, 아이티, 온두라스, 헝가리,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이탈리아, 키리바시, 리히덴슈타인, 리투아니아, 룩셈부르크, 마케도니아(전 유고), 몰타, 마샬군도, 모리셔스, 미크로네시아(연방), 몰도바, 모나코, 모잠비크, 나미비아, 네팔, 네덜란드, 뉴질랜드, 니카라과, 나우에, 노르웨이, 팔라우, 파나마, 파라과이, 폴란드, 포르투갈, 루마니아, 사모아, 산마리노, 상투메 프린시페, 세네갈,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세이셀,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솔로몬제도, 남아프리카,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터키, 투르크메니스탄, 투발루, 우크라이나, 영국, 우루과이, 바누아투, 바티칸, 베네수엘라
2) 일반 범죄에 대한 사형폐지 국 (12개국)
- 법률상 군사범과 예외적 상황 속에 저질러진 범죄와 같은 예외 범죄를 제외하고 사형을 규정하지 않는 국가
알바니아,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 칠레, 쿡제도, 엘살바도르, 피지, 이스라엘, 라트비아, 멕시코, 페루
3) 실질적 사형폐지 국 (24개국)
- 살인과 같은 일반범죄에 대해 사형을 유지하고 있지만 지난 10여 년 동안 어느 누구도 처형되지 않아 실질적으로 사형폐지 국으로 여겨지는 국가. 사형을 집행하지 않는 정책을 가지고 있거나 이와 같은 관행을 확립한 국가. 아래에는 사형을 사용하지 않기로 국제적으로 약속한 국가도 포함되어 있다.
알제리, 베닌, 부르나이 다루살람, 부르키나파소,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콩고(공화국), 잠비아, 그레나다, 케냐, 마다카스카르, 몰디브, 말리, 모리타니, 모로코, 미얀마, 나우루, 니제르, 파푸아뉴기니, 러시아 연방, 스리랑카, 수리남, 토고, 통가, 튀니지
- 참고문헌
-
http://www.amnesty.or.kr/dp4.php (2009. 엠네스티)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X12692(위키백과)
카톨릭타임즈, 서상덕기자(sang@catholictimes.org)
사형제도 폐지에 관한 연구, 정광호, 2001
사형제도에 대한 국민의식조사, 국가인권위원회
사형제도 존폐론에 관한 연구, 김건상, 2004
http://blog.naver.com/gecjh/5001010788, 이주영(한국 인권 행동 활동가)
언론의 강력 범죄 보도 실태에 관한 연구, 박보라, 2007
언론 보도 피해 상담집, 언론중재 위원회, 2005
프라이버시의 보호와 범죄자의 신상공개, 한국 형사 정책 연구원, 2001
한국 언론의 범죄 보도 관행, 한국 형사 정책 연구원, 1996
http://kin.naver.com/open100/, 범죄인의 인도법
http://www.amnesty.or.kr/, 엠네스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